이러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댓글 4
-
시마노는 lx부터 페러럴 방식으로 움직이지요..장점이라면 일발에 평행으로 닫고, 힘이 들어가서 움직여도 수직으로 림면을 눌러주니, 패드압력이 골고루 전달되어서, 패드가 비교적 균일하게 닳습니다. 하지만, 일반 방식은 패드가 밑쪽부터 닳기 시작하지요. 제동력면에서는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헐.. 저는 많이 느껴 지던데요.. 일반 방식은 힘을 많이 줘야 데는 반면.. 페러럴 방식은 일반보다 적게 힘을 줘도 제동이 되더라구요.. 페러럴 방식이라고해서.. 세팅을 잘못해주면 바꾸나 마나 죠.. 브래이크를 잡앗을때 브레이크슈의 면이 림에 완전 밀착 되도록 잘 세팅을 해줘야 데구요.. 같은 힘을 줫다는 가정하에 비교하자면 패러럴 방식이 헐씬 잘든다고 생각 합니다.. 개개인의 생각과 사용기마다 어느정도 오차가 있겟지만.. 딴지나 태클은 아니었꾸요.. 제가 사용 해봤을땐.. 패러럴 방식이 더 낳았다는 예기였습니다.. ^^;; 즐라하세요..
-
패러렐 방식은 위에 분들이 설명하신 것과 같고요... 장점이라면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패드가 림에 붙은후에 힘이 더 들어갈수 있는 구조입니다. 즉. 브레이크 레버가 부드럽게 느껴지죠... 데오레 이하의 경우엔 브렉레버감이 딱딱합니다... 평행 방식은 스무쓰한 브렉 레버감이 가능하므로 좀 더 정교한 제동력 조절이 됩니다
-
설계자의 의도는 패드를 바꾸기 직전까지 제동력의 차이변화를 거의 없게하는데 의의를 두고 설계를 한것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론상의 문제이고(이론자체가 상관이 없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굵도 LX, 데오레, 프로맥스를 써 봤지만, 패러렐이 다소 딱딱한 느낌밖에는 그리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 Bikeholic | 2002.12.05 | 151795 |
98212 | 3 | 은하철도 | 2003.11.27 | 199 |
98211 | 3 | mr6441 | 2004.05.30 | 297 |
98210 | nn3 | 내차도기어 | 2005.09.24 | 360 |
98209 | nn2 | 내차도기어 | 2005.09.24 | 407 |
98208 |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 yosimura2n | 2005.01.31 | 918 |
98207 | SCALE50 질문입니다,,2 | enehih | 2005.01.30 | 417 |
98206 | [구멍 뚫린 안장]4 | y | 2003.07.09 | 723 |
98205 | 여행.5 | fate | 2005.08.03 | 357 |
98204 |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 hobbangp | 2006.05.28 | 712 |
98203 |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 shortiflm | 2006.09.07 | 262 |
98202 |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 j2wzzang | 2002.12.12 | 957 |
98201 |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 masterjst | 2002.12.23 | 576 |
98200 |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 marine772 | 2005.11.10 | 707 |
98199 |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 7 | 2003.08.01 | 821 |
98198 | 김회장님 보세요12 | ........ | 2003.01.23 | 355 |
98197 | 도와주세요~~ㅠㅠ3 | 그린로즈 | 2006.08.30 | 349 |
98196 | 질문이요 두가지..3 | htidisel | 2003.04.19 | 387 |
98195 |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 하늘기둥 | 2005.11.02 | 235 |
98194 |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 부루수리 | 2006.07.27 | 327 |
98193 |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 bws38 | 2006.06.08 | 913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