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엘엑수이상부터 브레이크암이 평행으로 움직이잔아요?

zzatwo2004.01.16 13:46조회 수 385댓글 4

    • 글자 크기


이러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시마노는 lx부터 페러럴 방식으로 움직이지요..장점이라면 일발에 평행으로 닫고, 힘이 들어가서 움직여도 수직으로 림면을 눌러주니, 패드압력이 골고루 전달되어서, 패드가 비교적 균일하게 닳습니다. 하지만, 일반 방식은 패드가 밑쪽부터 닳기 시작하지요. 제동력면에서는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헐.. 저는 많이 느껴 지던데요.. 일반 방식은 힘을 많이 줘야 데는 반면.. 페러럴 방식은 일반보다 적게 힘을 줘도 제동이 되더라구요.. 페러럴 방식이라고해서.. 세팅을 잘못해주면 바꾸나 마나 죠.. 브래이크를 잡앗을때 브레이크슈의 면이 림에 완전 밀착 되도록 잘 세팅을 해줘야 데구요.. 같은 힘을 줫다는 가정하에 비교하자면 패러럴 방식이 헐씬 잘든다고 생각 합니다.. 개개인의 생각과 사용기마다 어느정도 오차가 있겟지만.. 딴지나 태클은 아니었꾸요.. 제가 사용 해봤을땐.. 패러럴 방식이 더 낳았다는 예기였습니다.. ^^;; 즐라하세요..
  • 패러렐 방식은 위에 분들이 설명하신 것과 같고요... 장점이라면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패드가 림에 붙은후에 힘이 더 들어갈수 있는 구조입니다. 즉. 브레이크 레버가 부드럽게 느껴지죠... 데오레 이하의 경우엔 브렉레버감이 딱딱합니다... 평행 방식은 스무쓰한 브렉 레버감이 가능하므로 좀 더 정교한 제동력 조절이 됩니다
  • 설계자의 의도는 패드를 바꾸기 직전까지 제동력의 차이변화를 거의 없게하는데 의의를 두고 설계를 한것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론상의 문제이고(이론자체가 상관이 없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굵도 LX, 데오레, 프로맥스를 써 봤지만, 패러렐이 다소 딱딱한 느낌밖에는 그리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795
98212 [문의]여자들 장바구니 달린 흰 자전거 있을까요? 2 fromunder 2006.06.10 467
98211 2 hermesjy 2006.08.05 575
98210 힙쌕 관련 질문드려요9 딱 걸렸어 2006.06.21 743
98209 힙색이 나을까요? 아님 가방이 나을까요?8 stachild 2005.10.26 788
98208 힙색에 물백 넣어서 다니시는분 계세요?5 이영빈 2007.07.08 711
98207 힘을줄때 삑사리 자동 변속에 대해...3 sumokms 2005.03.24 593
98206 힘을 주면 크랭크 쪽에서 소리가.....11 boxter 2004.10.12 813
98205 힘받을때 체인이 넘습니다7 악성 2007.08.27 805
98204 힘들어여...2 1kimhk 2004.06.03 493
98203 힘든 페달링시 페달에서 진동이 느껴집니다.1 ltg0484 2008.05.09 685
98202 힘든 페달링시 진동이 느껴지는데요1 ltg0484 2008.05.11 782
98201 힘든 업힐을해도 알이안배겨요..5 괴기매니아 2004.07.10 829
98200 힘껏 페달질 할때 페달이 툭... 툭... 하는 현상 해결책아시는분답변부탁드립니다.7 superwonjin 2005.01.13 788
98199 힘과 체력은 별 상관없나요?7 괴기매니아 2004.08.02 785
98198 힘 있는 페달링시 잡음 질문드립니다...+12 yhojin 2003.10.20 556
98197 힘 내세요. mtbpark 2002.12.15 1061
98196 1 kyh2580 2006.09.05 682
98195 힐탑통바지 질문드립니다.6 leej926 2004.11.06 526
98194 힐탑의 pro sport 라는 프레임 문의 wuju1 2005.11.16 226
98193 힐탑스포츠 Roxette 티타늄 프레임, 어떤가요?2 jonah1 2005.08.19 6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