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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팀으로 바꾼후 힘이 많이 듭니다. 원래그런가요?

sonicvs2004.01.17 22:34조회 수 619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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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캇의 엘리트레이싱을 타다가
AC팀을 몰아보니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남니다
바퀴가 2.25인데 평지는 물론이고
조그만 업힐도 힘이 무척 많이 듭니다

참고로  AC팀은 디멕스휠(앞허브는 호프)에 AC forged 크랭크가
장착되어있고, 비비도 같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원래 프리라이트용은 이렇게 힘이 많이 드나요?
아니면 제 잔차에 구리스를 좀 발라야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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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저도 스캇 엑스퍼트 레이싱 타다가 풀샥함 타보려고 I-drive 로 바꾸었다가 님과 똑같은 고민끝에 하루만에 다시 하드테일로 돌아왔습니다. 지금은 날아 다닌답니다 ^^* 일단 풀샥이라서 패달링의 손실이 하드텔을 타던 사람으로써 매우 난감하더군요... 무게또한 몇킬로 차이인데 실제 주행시엔 엄청난 체감무게를 감당해야 합니다. 물론 다운힐땐 보답을 합니다만... 답은 풀샥이라서 원래 그렇습니다. 또한 엘리트 레이싱이면 상당히 가벼운 프렘인데... 차이가 많이 나죠... 자신이 타고자 하는 성격을 구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으음.. 바빙이 문제라기보단... 스캇엘리트레이싱과 AC팀은 스키로 치자면 알파인과 노르딕 의 차이인데..;; 종류가 완존 틀린잔거입니다. 당연히 힘들죠. 무게나 바빙보다도 짜세가 문제가될수가 있심다. 안장을 뽑아 올리세욥!
  • GT
    2004.1.17 23:06 댓글추천 0비추천 0
    AC팀 1년 탔습니다. 속초 로드 투어, 관악산 돌밭, 용평 다운힐까지 고루고루 타본 경험을 바탕으로 장담컨대 AC 참 괜찮은 프레임입니다. 하드테일에서 바로 옮겨왔다면, 풀샥이 아직 몸에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적응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AC의 진가를 느끼면서 재미있게 라이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풀샥은 하드테일과 페달링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페달을 찍어누르지 말고, 싯포스트를 올리고 안장에 앉아서 가벼운 기어로 돌리듯 페달링하면 체력 소모가 적습니다. ^_^
  • 원래 그거 졀라 무거워여... 항간에는 페달질할때마다 입에서 욕나온다고 AC(에이씨)라고 이름붙여줬다는 말이 있는데여... 특히 AC2는 좀 심하죠. (에이씨~이) ... 죄송합니다. ㅡ.ㅡa
  •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나는게 당연한게 아닐까요? ^^ 차로 말하면 레이싱 자동차 타다가 4WD로 옮겨서 오프로드 타는격인데요..
  • sonicvs글쓴이
    2004.1.18 00:21 댓글추천 0비추천 0
    여러분들의 고견.. 감사합니다
    일단은 정응하도록 한번 노력하겠습니다
  • 어느정도 프리하게 타시는진 모르겠사오나.. 바퀴 2.35믄 단힐차 아니라면 오바입니다.1.95 하면 도로에서 타긴 좋을것입니다. 허나 프리하게 타실라면 풀샥일지라도 림에 무리가 많이갑니다. 2.1 정도면 충분하다 봅니다. 무게도 많이 감량될걸요.
  • sonicvs글쓴이
    2004.1.18 13:27 댓글추천 0비추천 0
    코나월드님!
    저의 엘리트레이싱의 타이어가 2,0이고 AC팀의 타이어가 2.25인데.... 그 0.25차이가 그렇게 큰건가요? 그차이로 힘이 더든다는거지...
  • 저도 집에 엘파마스칸디움 있고 다붐다운힐이 있죠,, 당연히 무게에서도 그렇고,, 타이어도 넗고,, 해서 힘들죠,, 꼼꼼히 따지자면 프레임에 지오메트리도 틀리고 업힐시 뒷샥에서 힘손실도 약간있고 그래서 힘듭니다,, ^^ 같은 자전거라도 타이어의 0.5인치 차이도 있지요^^
  • 0.5 가 아니라 .... 0.05 겠지유..^^: 타이어 트레드 차이도 있고, 암튼 전 2.1에서 1.95 0.1 차이지요. 이차이도 확연합니다. 작고 가벼운 타이어끼면 치고나가는 느낌은 확실히 좋은데, 림에 무리가 가더군요.
  • 일단 3개월만 프리잔차에 적응되고 나면 하드텔 못탑니다. 웬지 약해보이고 앞으로 넘어갈것 같고 무심히 지나던 장애물에도 허걱..저도 이제는 속도 무시하고 그냥 편하게 탑니다. 하지만 그 선택에 후회는 없네요
  • ac한번 타보고싶은 프렘인데
    전 nrs타면서 풀샥 적응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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