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ikemate.co.kr/cgi-bin/read.cgi?board=bm_review&y_number=10&nnew=2 참조하세용.
EX729=D321후속모델
EX823=D3.1후속입니다.
과거모델과 달라진 점은 미소한 무게차 외에는 없는 듯 합니다.
다운힐 모델인 D521은 림브렉사용가능/가장가벼움, D321은 무난하고 가장 튼튼함/과거완성휠셋디맥스로 쓰임, D3.1은 가장 정교하며 튜브리스모델입니다. 마빅림은 보통체중의 프리/다운힐라이더에게 아주 좋은 림입니다. 더군다나 작년까지는 세계 그 어디에서도 유래를 볼 수 없을만큼(심지어는 프랑스현지보다도) 국내판매가가 저렴했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수입량조절로 조금 다른 판국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3가지종류의 익스트림라이딩용림의 타야너비에 따른 Maximum pressure는 동일합니다. 대략 2.1~3.0타야에 55~32psi정도입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겟습니다. ^-^
프리라이딩에서 32홀(요즘추세는이쪽인듯..)은 스포크가 4개 줄어들어 가벼우리라 예상되지만 무게는 문제가 아닙니다. 대체로 조금 더 탄력이 느껴집니다. 이에 반해 36홀은 촘촘함으로 인해 단단한 맛이 느껴집니다.(물론 어떻게 조립하느냐에 따라 또 달라지겠지요) 또한 강도에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신형완성휠셋디맥스는 28홀인데 여기에도 DT사의 챔피온(2.0)직경의 스포크가 들어갑니다. 오히려 무게는 조금 가볍더군요.. 허브무게에 큰 차이가 없다면 완성휠셋은 무게를 줄이는 데에 한 몫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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