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브레이크 감에 관해서 고수님들께 질문임다.

cycling02282004.01.25 09:20조회 수 287댓글 4

    • 글자 크기


모 샾에 가니 사장님이 "자전거 브레이크 감이 너무 빡빡하다!!"---고 하시더군요..ㅡ.ㅡ

엑수티알 일체형 레버를 쓰는데...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더군요...
왜... 브레이크레버 케이블이 당겨지는 감이 거의 없는것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가게에 다른 잔차를 레버를 잡아보니...

원 핑거로 충분히 잡히더군요... 너무나도 스무스하게.ㅡ.ㅡ" "
왜 레버에 힘이 없는듯 하면서 살~ 잡아도 잘 잡히는 느낌 있지 않습니까...

이러한 브레이크 감이 좋은걸까요?
글구 제 브레이크 세팅이 잘못된 걸까요?

고수님들께 질문임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제가 알기로는 브레이크 레버의 빡빡함은 대개 브레이크 라인과 바깥 플라스틱 하우징사이가 사용기간에 따라 이물질로 인해 윤활기능이 떨어져 마찰이 심해져서
    처음 세팅시의 스무스함이 점차 사라지고 뻑뻑해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스무스한것이 더 낳은것 같은데요. 긴 험로에서 브레이크를 최대한 잡고 내려올시 손가락과 손아귀에 드는 힘이 장난이 아니고 나중엔 져리기까지 하니 말이예요..^^
    케이블을 갈아 보는것도 좋겠지만 케이블과 바깥 플라스틱사이에 체인기름 같은걸 치고 윤활해주면 효과 괜찮습니다.. 브레이크 암도 분리해 청소해주면 도움이 되고요..
  • 추가로... 브레이크 암을 분해후 깨끗이 닦고 그리스나 오일도포후 장력나사를 완전히 풀러서 살짝 다시 맞춰보세요 이넘도 뻑뻑함에 한몫합니다. ^^*
  • cycling0228글쓴이
    2004.1.25 23:24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 잔차 바꾼지 1주일 됬고요, 탄 횟수는 2번도 채 못 되었는데요... 그것도 도로만...
  • 브렉암의 장력을 조절하는 나사를 풀어준다던가...(원래 새 제품잀구록 좀 빡빡하게 되어있는 경우가 있죠)
    아니면 편법이랄수도 있겠지만 나사를 풀지말고 장력조절하는 스프링과 브렉암이 걸려리는부분의 철사?를 안쪽(림쪽)으로 많이 제껴보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74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1 3 mr6441 2004.05.30 281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