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팅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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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5라면 스페셜 최상급 하드테일이죠... 성능이라면 더이상 말할게 없을 듯 한데요? 가격이야 비싸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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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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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하드텔 프렘은 자기만족인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프렘은 솔직히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고가이고 저가이고 통짜 파이프든 커스텀 버티드든 ... 브렌드 벨류에 따른 뽀대와 디자인 빼곤 승차감(딱딱함)은 거기서 거기더군요... 성능?? 엔진차이일뿐 프렘 성능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프렘을 바꾸면서 지오메리트 변경에 대한 잠시의 적응(몸의 자세변경으로 인한 적응)을 뭔가 바뀌었다 해서 승차감이나 성능으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자기 최면일뿐... "이 프렘 비싼거다 비싼거니 좋은거다...좋은거니 업힐 잘된다... 승차감 좋을것 같다...탄성이 있다... " 탄성... 단 1mm 라도 only 프렘에 탄성이 있을까요 ?? 답은 'NO'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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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다른분의 고급잔차를 한두번 타보고는 성능 좋다 탄성이 느껴진다 업힐에 최고다... 라고 하시는 분 계신데... 라이더의 가장 큰 거짓말과 단순한 우를 범하는 것 같습니다. 승차감과 탄성 및 기타 성능을 100%로 표현했을때 프렘은 과연 몇 %나 공헌을 할까요 ?? 거의 없다고 보면 정답일것 같습니다.... 타이어 및 튜브와 내부의 공기압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고 휠셋에서 약간... 싯포스트 또한 극히 미세하게.... 움... 글 쓰다보니 이상하게 써지는 군요... 술한잔하니 졸려서인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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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렘은 그냥 젤 가벼우면 장땡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구 부러지지 않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프렘 뽀대 짱이죠... 브렌드 벨류 짱이구요.... 그외엔... 장점이...있나모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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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가오"가 중요한거죠 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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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습니다. 가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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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는 저두 멋진넘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KHS 2000타다가 이번에 M5를 장만했는데 도로에서는 큰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단지 산에서는 조금 느낌니다.. 업힐시 바빙이 거의 없구 탄성도 뛰어난것 같습니다.. 프레임가격은 10배가 비싼데 성능은 10배까진 아닌것 같긴 하지만료 -
멋진넘님은 자전거 정비상식이 대한하신것 같아요..^^
저번에 님이 대답해주신 답을보고 문제를 깨달기도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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