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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암이냐..레버냐..소음까지..ㅜ_ㅜ

maelchi2004.01.27 23:58조회 수 276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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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브레이크에 관해 궁금한점이 있어 이렇게 글 올립니다.

현제 사용중인 조합은..

LX분리형레버+데오레브렉암+쿨스탑건식+618(부스터사용안함)

입니다.

앞브레이크는 쌔게 잡을경우 끼익 하는 소음이 납니다..여려번 세팅을

해줘도 해결이 안되네요...또 산에서 약간 밀린다는 느낌이 들구요..

나름대로 세팅은 한다고 자부하는데도 해결은 안되더군요..

뒷브레이크는 제동에는 불만이 없지만...(사실 앞브렉이 크게 좌우하는터라..)

레버감이 꽝입니다..산에서 한참 내려오다보면 나중엔 손가락이 얼얼합니다..

브레이크텐션을 조절하는 구멍이 뒷브렉피봇?옆에 보면 3개있는데...중간에

꼽으면 텐션나사를 다 풀어도 힘이 많으 들어가야 하고 젤 밑에 꼽으면 텐션

나사를 다 조아도 힘이 없이 패드가 림에 닿아버립니다...

어찌해야 할까요...레버를 바꿔야 할까요..아니면 뒷브렉암만 바꾸면 될까요..

어제 XT로 뒷브렉암을 달아 봤는데 페러럴이라 그런지 프레임변형이

데오레암보다 심해지더군요...

부스터안쓰면 안될정도로...그래서 아비드를 생각중인데..

아치라이벌도 XT처럼 프레임변형이 심한지 알고 싶구요...

암을 바꾼다면 아치라이벌이나 싱글디짓7로 할까 생각중입니다.

질문이 길어졌네요...고수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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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 618cd입니까? cd코팅림의 경우 쿨스탑 계열 사용시 소음이 날수 있습니다. lx와 같은 페러럴 타입의 브레이크암은 구조상 암이 적정치 이상 벌어져 버리면 공명으로 소음이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들어가는 부싱의 개수와 위치를 한번 바꾸어보시구요..뒷브레이크 같은 경우도 패드의 부싱을 조금 줄여서 암이 좀 더 오무러들도록 세팅해주시면, 어느정도 될듯합니다. 아치라이벌 써도 벌어지는것은 벌어집니다. 또한 부스터 달아도 꽈악 잡으면 프레임이 벌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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