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이 리뷰가 따로 없어 완차리뷰를 그동안 검색해봤으나
풀샥의 경우 도로주행에 관한 자세한 리뷰가 없어(있긴 있었습니다)
질문을 드립니다.
아래 프레임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사용중이신 분들은 간단하게 나마
답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로라이딩(출퇴근용)과 투어용으로 사용할 풀샥잔차를 조립하려고 합니다.
(도로라이딩 80-90%:산주행 20%)
최우선 고려사항은 주행시 편안함입니다.(경우에 따라 약간의 바빙은 인정)
그 다음이 가격이구요.
일단 관심있는 프레임을 적어보겠습니다.(구입고려 순대로)
1.NRS (GIANT)
2.904R (KHS)
3.SOFT-TAIL (KHS)
4.I-DRIVE (GT)
5.DAS 7.5 (아팔란치아) :2003년식
이외에도 추천하실 프레임이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그것도 같이 고민사항(?)에 추가하겠습니다.
질문>>1.NRS
일단 가장맘에 드는 것은 NRS인데(타본 경험도 있고)
다른 제품도 타보고 싶기도 하고 너무 혼란스럽네요.
NRS는 글쎄요. 제가 SAG 조절을 아주 세심하게 하지 않고
NO SAG로만 세팅해서 타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잔충격에는 별로
민감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NRS SAG조정으로 잔충격에 민감하게 할 수 있으면 04년도 완성차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질문>>2.904R
904R은 트레블길이가 작다는 평이 있었습니다만 정확히 몇인치인지를 모르겠네요.
잔충격에 민감한 프레임이라면 트레블이 작아도 상관은 없거든요.
NRS와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바빙차이뿐인지...?
무게가 좀 더 무거운 차이뿐인지..?
바빙이 조금더 있고 무게가 무겁지만 도로주행상 지오메리트가 더 좋은지 알고 싶네요.
질문>>3.SOFT TAIL
잔충격을 많이 잡아준다는 평을 봤습니다.
그러나 큰 충격은 오히려 리바운딩되는 프레임인데 1인치의 트레블이
어느정도 잔충격을 소화시켜주는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아스팔트도로상의 우글거림정도를 잡아주는 것인지
아니면 인도보도블럭사이의 홈을 지날때의 잔충격까지도 소화시켜
준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질문>>4.I-DRIVE
업힐 성능이 좋다고 들었으나 도로라이딩에 관한 평이 전혀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잔충격에 대한 반응과 직진주행성이 궁금하네요.
질문>> DAS 7.5
뒷샥의 트레블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만
어느정도의 무게의 사람이 타야 성능이 최상으로 나올까요?
DMN샥이 무게에 따른 조정이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프레임별로 완차리뷰란에 글을 올리려다가 이곳을 보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같아 통채로(?) 질문을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경험자 분들의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풀샥의 경우 도로주행에 관한 자세한 리뷰가 없어(있긴 있었습니다)
질문을 드립니다.
아래 프레임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사용중이신 분들은 간단하게 나마
답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로라이딩(출퇴근용)과 투어용으로 사용할 풀샥잔차를 조립하려고 합니다.
(도로라이딩 80-90%:산주행 20%)
최우선 고려사항은 주행시 편안함입니다.(경우에 따라 약간의 바빙은 인정)
그 다음이 가격이구요.
일단 관심있는 프레임을 적어보겠습니다.(구입고려 순대로)
1.NRS (GIANT)
2.904R (KHS)
3.SOFT-TAIL (KHS)
4.I-DRIVE (GT)
5.DAS 7.5 (아팔란치아) :2003년식
이외에도 추천하실 프레임이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그것도 같이 고민사항(?)에 추가하겠습니다.
질문>>1.NRS
일단 가장맘에 드는 것은 NRS인데(타본 경험도 있고)
다른 제품도 타보고 싶기도 하고 너무 혼란스럽네요.
NRS는 글쎄요. 제가 SAG 조절을 아주 세심하게 하지 않고
NO SAG로만 세팅해서 타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잔충격에는 별로
민감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NRS SAG조정으로 잔충격에 민감하게 할 수 있으면 04년도 완성차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질문>>2.904R
904R은 트레블길이가 작다는 평이 있었습니다만 정확히 몇인치인지를 모르겠네요.
잔충격에 민감한 프레임이라면 트레블이 작아도 상관은 없거든요.
NRS와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바빙차이뿐인지...?
무게가 좀 더 무거운 차이뿐인지..?
바빙이 조금더 있고 무게가 무겁지만 도로주행상 지오메리트가 더 좋은지 알고 싶네요.
질문>>3.SOFT TAIL
잔충격을 많이 잡아준다는 평을 봤습니다.
그러나 큰 충격은 오히려 리바운딩되는 프레임인데 1인치의 트레블이
어느정도 잔충격을 소화시켜주는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아스팔트도로상의 우글거림정도를 잡아주는 것인지
아니면 인도보도블럭사이의 홈을 지날때의 잔충격까지도 소화시켜
준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질문>>4.I-DRIVE
업힐 성능이 좋다고 들었으나 도로라이딩에 관한 평이 전혀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잔충격에 대한 반응과 직진주행성이 궁금하네요.
질문>> DAS 7.5
뒷샥의 트레블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만
어느정도의 무게의 사람이 타야 성능이 최상으로 나올까요?
DMN샥이 무게에 따른 조정이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프레임별로 완차리뷰란에 글을 올리려다가 이곳을 보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같아 통채로(?) 질문을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경험자 분들의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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