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다 7000이군요.. 정말 미치도록 고민해서 결국 이렇게 츄렸습니다.
이것저것 비교해본 결과
일단 국산이 가격대 성능비가 외산에비해 우수하다는결론을 내리고
제가 생각한 금액에 맞추어보니
블랙켓 에이스7000가 72만원
아팔란치아 이슈 7000이 63만원해서..둘중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물론 좋기야 더비싼 블랙켓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대략10만원차이의 압박과
디자인이 아팔란치아가 더 맘에 드는게 아팔란치아가 더 난것도 같지만,
왈바의 리뷰나 QnA 에서 블랙켓에비한 아팔란치아으 엄청난 비인기에..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아팔란치아 7000 글 한번 찾아보세요..대략 몇게 없습
니다..-- 일단 좋기는 블랙켓이 좋지만, 블랙켓 7000의 사양과
아팔란치아 7000의 사양차이로 나중에 괜히 좀 돈더주고 좋은거 탈걸
하는 후회가 생길까봐 자꾸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두잔차의 대략적 스펙은..
블랙켓7000
프레임
AL7005 DOUBLE BUTTED. 프레임/
REPLACEABLE. END/
디스크 MOUNT
락샥
N/A
포크
MANITOU SIX SPORTS
헤드셋
TANGE STE
GEAR 크랭크
시마노데오레
SHIFTER 레버
시마노 알리비오 3x9스피드 STI
F/ DERAILEUR
시마노 데오레
R/ DERAILEUR
시마노 LX
C/SPOCKET
시마노 LX 9SPEED
B. BRACKET
시마노 BB-ES51 SPLIND
체인
시마노 LX
핸들 스템
ALLOY FORGED
핸들 바
ALLOY STRAIGHT BAR
바 엔드
ALLOY 3-D FORGED
핸들 그립
VELO KRATON/GEL
안장
SELLE ROYAL 8538/C
시트 포스트
TRANZ -X 31.6
SEAT CLAMP
ALLOY 블랙 ANODIZED 35
브레이크
시마노 데오레 MACHANICAL 디스크 브레이크
브레이크 레버
시마노 데오레 MACHANICAL LEVER
BOSTER
N/A
FRONT HUB
시마노 데오레 디스크
REAR HUB
시마노 데오레 디스크
림
마빅 X-139N
타이어
IRC MYHOS-XC 26"X1.95
스포크
DT-SWISS STAINLESS
페달
VP RESIN ALLOY CAGE
아팔란치아 7000
프레임
AL7005 DOUBLE BUTTED. 프레임/
REPLACEABLE. END/
디스크 MOUNT
락샥
N/A
포크
RST AEROSA-TL
헤드셋
TANGE DX-4
GEAR 크랭크
시마노 데오레
SHIFTER 레버
시마노 데오레 3x9스피드 STI
F/ DERAILEUR
시마노 데오레
R/ DERAILEUR
시마노 LX
C/SPOCKET
시마노 데오레 9SPEED
B. BRACKET
시마노 BB-ES30 SPLIED
체인
시마노 데오레
핸들 스템
KOSKI STRONG HOLD XC
핸들 바
KOSKI XCF-6 XC BUTTED STRAIGHT BAR
바 엔드
ALLOY 블랙 ANODIZED
핸들 그립
TITEC HIGH-SIDE-DUALIES KRATON
안장
SELLE ROYAL 8539/GC
시트 포스트
KOSKI SPORT 31.6
SEAT CLAMP
ALLOY 블랙 ANODIZED 35
브레이크
시마노 ALLOY V-BRAKE
브레이크 레버
N/A
BOSTER
TEKTRO T-2 ALLOY
FRONT HUB
시마노 알리비오
REAR HUB
시마노 알리비오
림
마빅 X-139N
타이어
IRC MYHOS-XC 26"X1.95
스포크
DT- SWISS STAINLESS
페달
VP ALLOY
입니다.
둘다 비슷하다고 너무 리플 애매하게 달지 마시고
엠티비 입문 도와주신다 치고 당사자의 입장으로 한번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것저것 비교해본 결과
일단 국산이 가격대 성능비가 외산에비해 우수하다는결론을 내리고
제가 생각한 금액에 맞추어보니
블랙켓 에이스7000가 72만원
아팔란치아 이슈 7000이 63만원해서..둘중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물론 좋기야 더비싼 블랙켓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대략10만원차이의 압박과
디자인이 아팔란치아가 더 맘에 드는게 아팔란치아가 더 난것도 같지만,
왈바의 리뷰나 QnA 에서 블랙켓에비한 아팔란치아으 엄청난 비인기에..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아팔란치아 7000 글 한번 찾아보세요..대략 몇게 없습
니다..-- 일단 좋기는 블랙켓이 좋지만, 블랙켓 7000의 사양과
아팔란치아 7000의 사양차이로 나중에 괜히 좀 돈더주고 좋은거 탈걸
하는 후회가 생길까봐 자꾸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두잔차의 대략적 스펙은..
블랙켓7000
프레임
AL7005 DOUBLE BUTTED. 프레임/
REPLACEABLE. END/
디스크 MOUNT
락샥
N/A
포크
MANITOU SIX SPORTS
헤드셋
TANGE STE
GEAR 크랭크
시마노데오레
SHIFTER 레버
시마노 알리비오 3x9스피드 STI
F/ DERAILEUR
시마노 데오레
R/ DERAILEUR
시마노 LX
C/SPOCKET
시마노 LX 9SPEED
B. BRACKET
시마노 BB-ES51 SPLIND
체인
시마노 LX
핸들 스템
ALLOY FORGED
핸들 바
ALLOY STRAIGHT BAR
바 엔드
ALLOY 3-D FORGED
핸들 그립
VELO KRATON/GEL
안장
SELLE ROYAL 8538/C
시트 포스트
TRANZ -X 31.6
SEAT CLAMP
ALLOY 블랙 ANODIZED 35
브레이크
시마노 데오레 MACHANICAL 디스크 브레이크
브레이크 레버
시마노 데오레 MACHANICAL LEVER
BOSTER
N/A
FRONT HUB
시마노 데오레 디스크
REAR HUB
시마노 데오레 디스크
림
마빅 X-139N
타이어
IRC MYHOS-XC 26"X1.95
스포크
DT-SWISS STAINLESS
페달
VP RESIN ALLOY CAGE
아팔란치아 7000
프레임
AL7005 DOUBLE BUTTED. 프레임/
REPLACEABLE. END/
디스크 MOUNT
락샥
N/A
포크
RST AEROSA-TL
헤드셋
TANGE DX-4
GEAR 크랭크
시마노 데오레
SHIFTER 레버
시마노 데오레 3x9스피드 STI
F/ DERAILEUR
시마노 데오레
R/ DERAILEUR
시마노 LX
C/SPOCKET
시마노 데오레 9SPEED
B. BRACKET
시마노 BB-ES30 SPLIED
체인
시마노 데오레
핸들 스템
KOSKI STRONG HOLD XC
핸들 바
KOSKI XCF-6 XC BUTTED STRAIGHT BAR
바 엔드
ALLOY 블랙 ANODIZED
핸들 그립
TITEC HIGH-SIDE-DUALIES KRATON
안장
SELLE ROYAL 8539/GC
시트 포스트
KOSKI SPORT 31.6
SEAT CLAMP
ALLOY 블랙 ANODIZED 35
브레이크
시마노 ALLOY V-BRAKE
브레이크 레버
N/A
BOSTER
TEKTRO T-2 ALLOY
FRONT HUB
시마노 알리비오
REAR HUB
시마노 알리비오
림
마빅 X-139N
타이어
IRC MYHOS-XC 26"X1.95
스포크
DT- SWISS STAINLESS
페달
VP ALLOY
입니다.
둘다 비슷하다고 너무 리플 애매하게 달지 마시고
엠티비 입문 도와주신다 치고 당사자의 입장으로 한번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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