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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쉬프터와 래피드파이어타입의 장단점을 듣고 싶습니다.

민재아빠2004.02.12 09:50조회 수 291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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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레더 교체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립타입의 쉬프터를 사용해와서 익숙한터라 스램을 고려하고 있으나 두가지 타입의 장단점을 좀 알고 선택하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제가 아는 것은 그립'드르륵'과 래피드'다다닥'의 차이정도만...^^
전 XC하드텔을 타고 있습니다.

그럼 개인적 취향의 글도 좋으니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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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그립은 유럽에서 많이쓰지요..스램같은경우는 1:1 변속시스템이라 레피드(1:2)보다는 변속이빠르다는말이지요
    그리나 선수아닌이상은 그걸 느끼기 힘들겁니다..(나만 못느끼나? ㅡ.ㅡ;;)
    그립이 변속은 누르는것보다 빠르겠지요?당기는거니깐
  • 그립 시프트의 장점: 수리가 간편, 한번에 9단 변속 가능^^;, 가벼움 단점: 손목이 돌아가 라이딩 포지션이 바뀜, 변속시 그립에서 손을 놓아야 함, 돌리는데 힘이 들어감

    레피드파이어 장점: 비교적 정확한 쉬프팅, 라이딩 포지션 변화 없이 변속가능 단점: 무게, 수리 거의 불가능
  • 생활잔차에 달린 시마노 그립시프트를 써 본 적이 있는데, 손 잡는 위치가 잘못되면 의도치 않게 변속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스램의 고급 모델들도 구조적으로 그런 문제가 있을 것 같긴 한데...
  • XTR사용하다가 스램 X0로 바꿔서 현재 약 1년정도 타고 있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 취향으로는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주로 도로라이딩을 하지만 가끔 산에 가면 더 만족스럽습니다. 정확한 변속과 빠른 변속이 장점같습니다.
  • 시마노 뒷드레일러에 스램로켓 쓰고 있습니다. 자전거 바꾸기 전에는 스램 5.0 썼었구요.
    전 만족합니다. 변속 생각보다 휙휙 돌아가진 않아요.
    생각해보니 생활잔차부터 지금까지 그립시프터만 썼는데 고급형으로 갈수록 묵직하지만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표현이 좀 애매하지만 아무튼 제 생각엔 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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