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놈이 뒷바퀴에 장착해서 RPM과 속도가 동시에 측정이 되는 모델입니다.
어제 잠들기 전에 생각한건데...간단하게 질문 드리지요?
대부분 앞바퀴에 속도계 센서 달죠? 그럼 앞바퀴 주행한 만큼 거리 누적되고,
당연 정확하겠지요.
그러나 뒷바퀴의 경우 제동시 아무리 잘 한다 해도 슬립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런 당연 속도는 0가 될테고 평속, 누적거리 최고속도 등등...
많이 차이가 날듯합니다.
여기에 고민이 있는거죠..
오차가 발생하는걸 싫어하는지라..
얼만큼의 가중치를 주면 딱일까요? 바퀴 원주의 1%? 0.5% ...
이거 네이버에 물어봐야 하나?
그냥 정신건강에 해롭다는 답 빼고 답변 부탁 드립니다.
이거 정말 정신건강에 .. 제가 봐도 해롭겠네요..ㅋㅋㅋ
지금 타이어는 쎄락 1.95에서 스빠샬 2.1로 바꾼상태입니다..
재세팅은 안했구요..
어제 잠들기 전에 생각한건데...간단하게 질문 드리지요?
대부분 앞바퀴에 속도계 센서 달죠? 그럼 앞바퀴 주행한 만큼 거리 누적되고,
당연 정확하겠지요.
그러나 뒷바퀴의 경우 제동시 아무리 잘 한다 해도 슬립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런 당연 속도는 0가 될테고 평속, 누적거리 최고속도 등등...
많이 차이가 날듯합니다.
여기에 고민이 있는거죠..
오차가 발생하는걸 싫어하는지라..
얼만큼의 가중치를 주면 딱일까요? 바퀴 원주의 1%? 0.5% ...
이거 네이버에 물어봐야 하나?
그냥 정신건강에 해롭다는 답 빼고 답변 부탁 드립니다.
이거 정말 정신건강에 .. 제가 봐도 해롭겠네요..ㅋㅋㅋ
지금 타이어는 쎄락 1.95에서 스빠샬 2.1로 바꾼상태입니다..
재세팅은 안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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