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두대의 자전거를 보고 두대가 Hardrock Sport보다 못합니다. Fork도 저기에 있는 것은 travel이 80mm밖에 안돼요. 근데 Hardrock Sport에 있는 Fork는 travel이 100mm입니다. 그리고 이 자전거들이 Deore로 돼어있어서 좋아하는것 같은데 제가 솔직히 말하자면 두대가 모두 형편이 없습니다. 7십만원 주고 그런 자전거 사느니 다른 자전거를 사는게 낳요. 하지만 구지 님이 그런 자전거를 사겠다면 사세요. 자기 만족으로 라이드를 즐기니깐. 하지만 누구한테 들었는지 몰라도 Deore와 Acera의 차 이점은 도토리 키제기 입니다. 업그레이드 할려면 알차리 XT로 하는게 훨씬 100%더 낳요. 그럼 즐라이드 하세요^^; "
"저도 솔직히 님이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Shimano는 Saint, XTR, XT가 아니면 다른것들은 다 구립니다. 업그레이드 하실려면 확실하게 XT로 하는게 훨씬 낳요. 그리고 자전거를 5십만원 넘게 쓰실꺼면 신중하게 생각하면서 자전거에 무슨 부품들이 달려오는지 잘 봐야합니다. 그럼 전 이만 즐라이드하세요. "
"님 제가여 정말 솔직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정말로 차이점 없습니다. 차이를 볼려면 XT정도 사야지 차이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Hardrock Sport탈때 정말로 문제 없었습니다. 그리고 고장도 하나도 안나고요. 그리고 무슨 자전거를 살경우 Deore로 업그레이드 하지마세요. 할려면 XT정도 하는게 낳요"
"님이 왜 Deore를 살라고 하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Deore, Alivio, Acera, Altus차이점은 완전히 도토리 키제기 입니다... Deore와 Acera의 차이점은 첫째, Acera는 8 스피드이구요 Deore는 9 스피드입니다. 그리고 둘째, 올해 Acera부품 Rear Derailleur 안에 있는 Megapulley가 15-tooth tensioner입니다. 그래서 체인이 더 탄력있게 자리를 잡아서 잘 움직이지 않죠... 그래서 어덯게 보면 Acera가 더 낳요. 그리고 솔직히 산악 자전거 탈때 Gear다 안씁니다."
제가 타사자라와 xo-txc-530 둘중에 하나를 산다고 하니 이런 답변을 해주시더구요...
정말 엄청 헷깔립니다...
답변 올려주신분이 추천한 자전거는 스페셜라이즈드 하드락 sport 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FRAME A1 Premium Aluminum, DT/HT 3D box gusset, forged dropouts with reinforced disc mount and eyelets, replaceable forged alloy derailleur hanger, disc only, designed for 100mm travel fork
FORK RST Gilla T4, 100mm travel, preload adjust, Cr-Mo steerer, coil/MCU spring
HEADSET 1 1/8" threadless, sealed loose ball, alloy cap
STEM Specialized Mobius, alloy, 10 degree rise
HANDLEBARS Alloy, 38mm rise, 9 degree sweep
TAPE / GRIPS Specialized Durango double density Kraton
FRONT BRAKE Tektro "V", linear spring, stainless steel pipe
REAR BRAKE Tektro "V", linear spring, stainless steel pipe
BRAKE LEVERS Shimano Altus
FRONT DERAILLEUR Shimano Acera, 31.8mm clamp, bottom pull
REAR DERAILLEUR Shimano Acera
SHIFT LEVERS Shimano Altus
CASSETTE Shimano HG-50, 8-speed, 11x32t
CHAIN Shimano IG-31
CRANKSET Truvativ ISO-Flow, alloy, capless bolts
CHAINRINGS 42t Cr-Mo x 32t heat-treated Cr-Mo x 22t heat-treated Cr-Mo, replaceable
BOTTOM BRACKET Truvativ, 68x113mm, square taper, sealed cartridge bearing w/ drive side crank stop
PEDALS Dual sided, composite body, steel cage, toe clip compatible
RIMS Alex DM-20, 26"x1.5", double wall, machined side wall, black
FRONT HUB Joy-Tech, 32 hole, ground race double sealed loose ball w/ alloy QR
REAR HUB Joy-Tech, freehub, 32 hole, ground race double sealed loose ball w/ alloy QR
SPOKES 2.0mm (14g) stainless steel, brass nipples, L267/R267mm front, L265/R264mm rear
FRONT TIRE Specialized Enduro Sport, 26"x2.0", wire bead
REAR TIRE Specialized Enduro Sport, 26"x2.0", wire bead
TUBES Specialized schraeder valve
SADDLE Specialized Body Geometry Sport ATB
SEAT POST Alloy 30.9mmx300/350mm, micro adjust
SEAT BINDER Alloy QR, 36mm I.D.
NOTES Chain stay protector, reflectors, clear coat, owners manual
어떤분은 데오레급을 추천해주시고 어떤분은 데오레급이하는 그게 그거라며
위의 자전거를 추천해주십니다...
이걸 추천해주시면서
"님에게 가장 적당하고 가격도 저렴한 MTB는 Specialized의 Hardrock Sport입니다. 이 자전거는 초보 라이딩으로 시작하는데 딱 좋은 자전거 입니다. 저도 몇일 전에 이 MTB 갖고 있었는데 전 별 문제 없이 잘 탔습니다. 이 자전거의 좋은점은 싼 가격에 적당하고 튼튼한 부품들로 이루어 졌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이 자전거가 좋아하는 이유는요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모양이 멋있습니다. Frame이 두껍고 아주 튼튼하게 생겨서 멋있습니다. 둘째, 초보 라이더가 갖춰야 할 기본 장비 부품 들이 이 자전거에 다 이루어졌습니다. 셋째, 제가 좀 거칠게 타봐서 아는데요 엄청 튼튼합니다. 넷째, 제가 생각하기에 이 자전거가 알루미늄으로 돼어있어서 가볍기 도 합니다. 이제 이 자전거에 붙은 부품들을 좀 알려드리겠습니다. Fork는 RST Gilla T4이며 100mm travel 있습니다. Frame은 A1 Premium Aluminum 이구요 이 frame은 fork가 100mm travel에 맞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다른 부품은 사이트 에 가서 볼수있지만 이걸 아셔야합니다. MTB 자전거들이 점프하다가 fork쪽에 bottom tube와 top tube이 이루진데에 잘 깨집니다. 이유는요 월래 top tube과 bottom tube이 따로 용접을 했습니다(쉽게 말하자면 따로 3piece으로). 하지만 깨지 지 않기 위해서 top tube과 bottom tube를 먼저 용접을 해서 한 piece으로 만들어 서 붙였습니다. 그래서 더 튼튼합니다. 이렇게 붙여놓고 무게가 늘어나서 또 생각한 것이 hydraforming입니다. 자전거 frame을 보면은 top tube이 seat tube 쪽에 가면 서 가늘어집니다. 이 기술(??)을 hydra forming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기술을 이 용해서 무게를 감소 시켰죠" 라고 말씀하십니다..
자전거가격이 일이십만원하는것도 아니고 큰돈 들여서 사는데 정말 헷갈려서 미치겠습니다...
다른분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저도 솔직히 님이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Shimano는 Saint, XTR, XT가 아니면 다른것들은 다 구립니다. 업그레이드 하실려면 확실하게 XT로 하는게 훨씬 낳요. 그리고 자전거를 5십만원 넘게 쓰실꺼면 신중하게 생각하면서 자전거에 무슨 부품들이 달려오는지 잘 봐야합니다. 그럼 전 이만 즐라이드하세요. "
"님 제가여 정말 솔직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정말로 차이점 없습니다. 차이를 볼려면 XT정도 사야지 차이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Hardrock Sport탈때 정말로 문제 없었습니다. 그리고 고장도 하나도 안나고요. 그리고 무슨 자전거를 살경우 Deore로 업그레이드 하지마세요. 할려면 XT정도 하는게 낳요"
"님이 왜 Deore를 살라고 하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Deore, Alivio, Acera, Altus차이점은 완전히 도토리 키제기 입니다... Deore와 Acera의 차이점은 첫째, Acera는 8 스피드이구요 Deore는 9 스피드입니다. 그리고 둘째, 올해 Acera부품 Rear Derailleur 안에 있는 Megapulley가 15-tooth tensioner입니다. 그래서 체인이 더 탄력있게 자리를 잡아서 잘 움직이지 않죠... 그래서 어덯게 보면 Acera가 더 낳요. 그리고 솔직히 산악 자전거 탈때 Gear다 안씁니다."
제가 타사자라와 xo-txc-530 둘중에 하나를 산다고 하니 이런 답변을 해주시더구요...
정말 엄청 헷깔립니다...
답변 올려주신분이 추천한 자전거는 스페셜라이즈드 하드락 sport 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FRAME A1 Premium Aluminum, DT/HT 3D box gusset, forged dropouts with reinforced disc mount and eyelets, replaceable forged alloy derailleur hanger, disc only, designed for 100mm travel fork
FORK RST Gilla T4, 100mm travel, preload adjust, Cr-Mo steerer, coil/MCU spring
HEADSET 1 1/8" threadless, sealed loose ball, alloy cap
STEM Specialized Mobius, alloy, 10 degree rise
HANDLEBARS Alloy, 38mm rise, 9 degree sweep
TAPE / GRIPS Specialized Durango double density Kraton
FRONT BRAKE Tektro "V", linear spring, stainless steel pipe
REAR BRAKE Tektro "V", linear spring, stainless steel pipe
BRAKE LEVERS Shimano Altus
FRONT DERAILLEUR Shimano Acera, 31.8mm clamp, bottom pull
REAR DERAILLEUR Shimano Acera
SHIFT LEVERS Shimano Altus
CASSETTE Shimano HG-50, 8-speed, 11x32t
CHAIN Shimano IG-31
CRANKSET Truvativ ISO-Flow, alloy, capless bolts
CHAINRINGS 42t Cr-Mo x 32t heat-treated Cr-Mo x 22t heat-treated Cr-Mo, replaceable
BOTTOM BRACKET Truvativ, 68x113mm, square taper, sealed cartridge bearing w/ drive side crank stop
PEDALS Dual sided, composite body, steel cage, toe clip compatible
RIMS Alex DM-20, 26"x1.5", double wall, machined side wall, black
FRONT HUB Joy-Tech, 32 hole, ground race double sealed loose ball w/ alloy QR
REAR HUB Joy-Tech, freehub, 32 hole, ground race double sealed loose ball w/ alloy QR
SPOKES 2.0mm (14g) stainless steel, brass nipples, L267/R267mm front, L265/R264mm rear
FRONT TIRE Specialized Enduro Sport, 26"x2.0", wire bead
REAR TIRE Specialized Enduro Sport, 26"x2.0", wire bead
TUBES Specialized schraeder valve
SADDLE Specialized Body Geometry Sport ATB
SEAT POST Alloy 30.9mmx300/350mm, micro adjust
SEAT BINDER Alloy QR, 36mm I.D.
NOTES Chain stay protector, reflectors, clear coat, owners manual
어떤분은 데오레급을 추천해주시고 어떤분은 데오레급이하는 그게 그거라며
위의 자전거를 추천해주십니다...
이걸 추천해주시면서
"님에게 가장 적당하고 가격도 저렴한 MTB는 Specialized의 Hardrock Sport입니다. 이 자전거는 초보 라이딩으로 시작하는데 딱 좋은 자전거 입니다. 저도 몇일 전에 이 MTB 갖고 있었는데 전 별 문제 없이 잘 탔습니다. 이 자전거의 좋은점은 싼 가격에 적당하고 튼튼한 부품들로 이루어 졌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이 자전거가 좋아하는 이유는요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모양이 멋있습니다. Frame이 두껍고 아주 튼튼하게 생겨서 멋있습니다. 둘째, 초보 라이더가 갖춰야 할 기본 장비 부품 들이 이 자전거에 다 이루어졌습니다. 셋째, 제가 좀 거칠게 타봐서 아는데요 엄청 튼튼합니다. 넷째, 제가 생각하기에 이 자전거가 알루미늄으로 돼어있어서 가볍기 도 합니다. 이제 이 자전거에 붙은 부품들을 좀 알려드리겠습니다. Fork는 RST Gilla T4이며 100mm travel 있습니다. Frame은 A1 Premium Aluminum 이구요 이 frame은 fork가 100mm travel에 맞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다른 부품은 사이트 에 가서 볼수있지만 이걸 아셔야합니다. MTB 자전거들이 점프하다가 fork쪽에 bottom tube와 top tube이 이루진데에 잘 깨집니다. 이유는요 월래 top tube과 bottom tube이 따로 용접을 했습니다(쉽게 말하자면 따로 3piece으로). 하지만 깨지 지 않기 위해서 top tube과 bottom tube를 먼저 용접을 해서 한 piece으로 만들어 서 붙였습니다. 그래서 더 튼튼합니다. 이렇게 붙여놓고 무게가 늘어나서 또 생각한 것이 hydraforming입니다. 자전거 frame을 보면은 top tube이 seat tube 쪽에 가면 서 가늘어집니다. 이 기술(??)을 hydra forming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기술을 이 용해서 무게를 감소 시켰죠" 라고 말씀하십니다..
자전거가격이 일이십만원하는것도 아니고 큰돈 들여서 사는데 정말 헷갈려서 미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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