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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스워스 트루스....프레임에 관한 질문입니다.

7374002004.02.23 22:29조회 수 642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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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봄에 내생애처음으로 조립를 할까합니다.
현재 중고로 트랙 8500(2002년씩),크로스맥스 디스크림,XT 유압디스크,
크로스킹 헤드셋(금색)앞드레일러(XT),뒤드레일러(XTR구형)이정도
사양입니다.
주로 도로70:임도,비포장,산30 비율정도로 즐기는 정도이고요.
여러샆을 인터넷으로 보면 가격이 상당하던데 그 이유가 몰까
매우 궁금하네요.

스페셜라이지드 같은경우는 특수합금 머시기..머시기..5가지정도가
혼합되여 만들어진 프레임...정도라고 알고있는데 가격으로
비교하자면 윌스워스가 휠씬비싸네요.

모...평생보증이라서 그런것은 아닐것같도,그렇다고 도색에 금이
들어간것은 더더욱 아닐것 같은데 왜이렇게 비싸게 책정이 되었는지
엄청시리 궁금하네요.

용도는 XC 용으로 꾸밀생각인데 위 프레임으로 결정하는것이
잘한것인지 아직까지 판단을 못내리고 있습니다.

윌스워스 프레임이란것은 최근에 들어 알게되었는데 프레임도 이뿌장하고
색상도 매우 맘에 들어 우선은 이쪽으로 할까 생각중이죠.

아직까지 지식이 없는지라 혹시나 잘못구입해서 낭패를 볼까봐...
이렇게 몇자로 그 궁금증을 풀고자합니다.

우선은 제가 알고있는 지식으로는 페달링 손실이 매우적고,업힐시 바빙현상이 극히 미미하게 느껴지고,프레임은 보기와 달리 가볍다..정도로 알고있습니다.

그외 다른 특징이 있으면 리플로 알려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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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엘스 워스가 워낙 고급프렘이라... 비싸죠.... 명성이 자자 하죠....(만져 본 적도 없습니다.^^;) 다만 성능이 좋다고는 하지만 거품이 많이들어간것도 사실이라더군요...
  • 저도 요즘 많이 고민 중입니다만, 느낌과는 달리 실제 무게는 XC 풀샥 프레임은 2500 g에서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가벼운 느낌을 주는 것이 비싼 이유이기는 하겠지요. 참고로 무게는 직접 재어 본 것은 아니고 무게비교 사이트 ( weightweenies.starbike.com/listings.php ) 에서 참고한 것입니다.
  • X
    2004.2.23 22:48 댓글추천 0비추천 0
    트루스조립차와 트루스를 조립하려고 똑같은 부속을 쓴 m5 fsr 하고 무게 비교를 해보면 이상하게 트루스가 파워에이드한병? 정도 가볍더군요.. -_-;;;
  • X
    2004.2.23 22: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지금 까지 타본 팀차급? xc 풀샥중에서 트루스가 젤맘에 들더군요.
  • 먼저 거품이라고 하면 타사제품에 비하여 엘쓰워스가 가장 적은 것으로 압니다. 메일오더를 해도 국내가격과 세금 감안하면 거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산타 블러와 고민중에 거품이 없다는 이유와 완성도가 높다는 이유로 투르스로 결정을 했습니다. 투트르스 물론 비쌉니다. 그것도 아주 비쌉니다. 그러나 타는 사람들 모두 그 값을 한다는 점에는 공감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엘쓰워스 프레임은 바빙이 없다고 하는데... 바빙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바빙을 극복하는 것이 업힐능력입니다. 페달링시 등뒤에서 무언가 약간씩 밀어주는 느낌은 저만의 느낌은 아닐겁니다. 전 자전거를 잘 못탑니다. 그래서 투르스를 가지고 끌고 바이크를 하지만 누구에게도 권할수 있는 프레임에는 분명합니다. 단 너무 나이가 어리신 분이 타면 보기가 조금 노숙해 보이는 면은 있습니다. 30대 이상이면 아무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 트루스'04년식하고 스페샬 브레인샥'03년 m5 fsr 쓰고 있습니다. 둘중 하나라면 트루스 추천합니다.
  • 일단 엘스워스는 핸드메이드 개념이 강합니다. 그만큼 프레임 하나의 가치가 높습니다. 그리고 근래 개발된 fsr이나 vpp같은 최신의 링크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링크 시스템의 표준이라 할수 있는(반대로 보면 평범한 기술?)4바 링키지를 자체적 실험으로 최적의 지오메트리(ICT)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링크를 가지고도 최대의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것이죠. 프레임의 가공은 튜브를 CNC가공하여 용접하고 열처리를 한후 아노다이징 도금을 합니다. 그래서 도색이 잘 벗겨지지 않죠. 데칼 역시 레이져 가공이라 튼튼합니다. 한마디로 고급티를 내는 프레임이죠...성능과 함께~
  • 엘스워스 트루스 잠깐 조립하고 타보았습니다만...
    바빙 있습니다.
    로드에서 제느낌은 샥이 실트래블에 비해 매우 풍부 한느낌입니다.
    반발력이 안느껴질정도로.
    안장에 가슴을 대고 링크를 잡아당기면 서서히 다당겨 집니다.
    참으로 이상한 느낌이죠.
    온로드에서만 타봤지만. 솔직한 느낌은 기대이하였는데 오프에서 타신분들 말씀으론 최고라고 하네요.
    그이상한 뒷트래블이 업힐시 지면의 접지력을 좋게 하구요. 바빙을 추진력? 으로 비슷하게 만들어준다는군요.
    제품마무리등은 최고 이더군요. 깔끔하고...
    샥을 제외한 프렘은 평생보증이긴한데 조건은 있다고 하더군요.

  • 고급 자동차를 단지 그 이름과 브랜드 가치로만 탄다면... 물론 그런사람들이 대부분인 우리나라의 현실이 안타깝지만, 산악자전거라면 감히 엘스워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들 산이 좋아서 그리고 미칠듯이 뛰는 심장과 쾌감에 가까운 다운힐을 사랑해서 다들 이러는거 아닙니까... 한번쯤 타보고싶은 프레임 입니다.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과 적절한 스펙, 몸에 맞는 세팅이 최 우선입니다. 하지만... 감히 엘스워스 추천합니다. ^^
  • 엘스워스 탔었는데요..바빙이 없다고는 하지만 주행중에 링크부분을 보면 꾸물꾸물(?)대는게 확실히 보이구여..^^;; 근데 쳐다보지 않으면 느껴질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산에서 다운힐 할적에 좀 딱딱한 맛이 있습니다~^^;; m5 fsr풀샥도 탔었는데..그것보다 딱딱한 느낌이 들더군여~^^;;
    잘 찾아보시면 시승차를 타보실 기회도 있을텐데요..빅스에 문의해 보시면 어느 샵엔가 시승차가 있을지도..^^
    한번 직접 타보고 구입하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네요^^
  • 737400글쓴이
    2004.2.24 07:45 댓글추천 0비추천 0
    많은답글 감사합니다.
    저에게는 매우 중요한 지식과 정보가 되었네요.
    모든분들의 자전거 스타일과 느낌이 틀리겠지만
    전체적으로 볼것 같으면 상당한 프레임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판단보다는 우선은 참고하는 기준이라는 생각을 같고
    직접 시승한후 최종적으로 판단하여 구입해야겠네요.

    저도 처음에는 스페셜이나 에스워크 에픽을 생각했는데 무게가 상당하는 말를 들어 고민하던찰라....위 프레임과 몇가지 정보를 찾다보니 마음이 이쪽으로 바뀌었습니다.

    답글를 보니 장점이 무지많네요...^^
    당연히 어느한쪽으로 치중을 하다보면 다른한쪽은
    부족한점이 있을것인데 그것은 내자신의 라이딩 스타일로 극복해나가면 될것같네요.

    답글주신분들께 다신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과...안전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 많은 프렘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현재 블러 약 1년동안 라이딩) 제가 보기에 어느 프렘이든지,,,부품이든지 자기의 라이딩 스타일이 더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느 정도 선에서는 아마추어 선에서는 각 제품의 품질은 비슷한 것 같아요. 단지 자기가 선호하는 라이딩 스타일과 좋아하는 브랜드를 따라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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