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leigh(롤리)라는 브랜드가 생소해서 질문 드려봅니다.
굉장히 오래된 브랜드라곤 하는데, 처음 들어보아서요..
제가 탈 것은 아니고, 여자 친구 사 주려고 하는데..
물론, 산에 갈 것도 아니고 자전거 초보라서 그냥 저렴한 것을
골라주려고 생각 중입니다. 물론 저도 산에는 거의 안 가고 교통 수단으로만
타지만요.. ^^
저렴한 모델(10~20사이)을 구입하려고 국산 브랜드를 보니 대부분 철티비--;
라서 고민 중 이었는데, 우연히 이 브랜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M10이나 SC10(COIL), M16 정도가 괜찮아 보이는데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렴한 모델이라서 관심들이 많이 없으실 것
같지만요... ^^;
----------------------------------------------------------------------
M10의 스펙
차체 알미늄 6061
앞 포오크 Raleigh 서스펜션 포오크
시프트 레바 시마노 STI, EF-29
뒷 변속기 시마노 TY-22
앞 변속기 시마노 TY-32
후리 휠 시마노 7단
크랭크 프로 휠 스틸 / 알미늄
림 알미늄
타이어 켄다
핸들 스템 어헤드 스템
핸들 바 라이저 바
----------------------------------------------------------------------
M16의 스펙
차체 알미늄 6061
앞 포오크 Raleigh 서스펜션 포오크
시프트 레바 시마노 STI, EF-29
뒷 변속기 시마노 알투스
앞 변속기 시마노 TY-32
후리 휠 시마노 7단
크랭크 프로 휠 스틸 / 알미늄
림 웨인맨
타이어 켄다 스포크 스텐레스
앞 허브 알미늄 Q.R
----------------------------------------------------------------------SC10의 스펙
차체 알미늄 6061 앞,뒤 서스펜션 기능
앞 포오크 Raleigh 서스펜션 포오크
시프트 레바 시마노 STI, EF-29
뒷 변속기 시마노 TY-22
앞 변속기 시마노 TY-32
후리 휠 시마노 7단
크랭크 프로 휠, 알미늄/스틸
림 웨인맨
타이어 켄다
핸들 스템 어헤드 스템
핸 들 라이저 바
----------------------------------------------------------------------
M10,M16은 하드테일이고, SC10의 풀서스펜션인데 아무래도 저가 풀샥은
둔하겠죠? 모양은 디자인은 멋진데...
국산 레스포나 코렉스의 15~20 정도가는 알루미늄 모델 자전거를 들어봤는데,
상당히 무겁더군요. 알루미늄이 맞는가 할 정도로.. 상기 모델들도 저가라서 일반 철티비와 큰 차이가 없을런지 궁금합니다.
참, 시마노 TY(터니 맞죠?) 변속기는 원터치 방식인가요?
아니면 초보자가 쓰기에 불편할 것 같아서, 더 나은 모델을 고려해 보려구요...
질문이 참 많았네요..
모두들,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
굉장히 오래된 브랜드라곤 하는데, 처음 들어보아서요..
제가 탈 것은 아니고, 여자 친구 사 주려고 하는데..
물론, 산에 갈 것도 아니고 자전거 초보라서 그냥 저렴한 것을
골라주려고 생각 중입니다. 물론 저도 산에는 거의 안 가고 교통 수단으로만
타지만요.. ^^
저렴한 모델(10~20사이)을 구입하려고 국산 브랜드를 보니 대부분 철티비--;
라서 고민 중 이었는데, 우연히 이 브랜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M10이나 SC10(COIL), M16 정도가 괜찮아 보이는데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렴한 모델이라서 관심들이 많이 없으실 것
같지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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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0의 스펙
차체 알미늄 6061
앞 포오크 Raleigh 서스펜션 포오크
시프트 레바 시마노 STI, EF-29
뒷 변속기 시마노 TY-22
앞 변속기 시마노 TY-32
후리 휠 시마노 7단
크랭크 프로 휠 스틸 / 알미늄
림 알미늄
타이어 켄다
핸들 스템 어헤드 스템
핸들 바 라이저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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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6의 스펙
차체 알미늄 6061
앞 포오크 Raleigh 서스펜션 포오크
시프트 레바 시마노 STI, EF-29
뒷 변속기 시마노 알투스
앞 변속기 시마노 TY-32
후리 휠 시마노 7단
크랭크 프로 휠 스틸 / 알미늄
림 웨인맨
타이어 켄다 스포크 스텐레스
앞 허브 알미늄 Q.R
----------------------------------------------------------------------SC10의 스펙
차체 알미늄 6061 앞,뒤 서스펜션 기능
앞 포오크 Raleigh 서스펜션 포오크
시프트 레바 시마노 STI, EF-29
뒷 변속기 시마노 TY-22
앞 변속기 시마노 TY-32
후리 휠 시마노 7단
크랭크 프로 휠, 알미늄/스틸
림 웨인맨
타이어 켄다
핸들 스템 어헤드 스템
핸 들 라이저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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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0,M16은 하드테일이고, SC10의 풀서스펜션인데 아무래도 저가 풀샥은
둔하겠죠? 모양은 디자인은 멋진데...
국산 레스포나 코렉스의 15~20 정도가는 알루미늄 모델 자전거를 들어봤는데,
상당히 무겁더군요. 알루미늄이 맞는가 할 정도로.. 상기 모델들도 저가라서 일반 철티비와 큰 차이가 없을런지 궁금합니다.
참, 시마노 TY(터니 맞죠?) 변속기는 원터치 방식인가요?
아니면 초보자가 쓰기에 불편할 것 같아서, 더 나은 모델을 고려해 보려구요...
질문이 참 많았네요..
모두들,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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