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은 하드테일을 타고있지만 풀샥에 관심이 많은 라이더입니다
그중에서 성격이 비슷한 두대의 자전거에 관심이 많은대요
에픽의 브래인샥은관성벨브를 이용해서 땅에서 노면의 요철에만
반응하도록 되있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엔알에스는 프래임의 형태와 세그가0인 상태의 세팅으로 페달링에는
바빙을 없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아무리 크로스컨트리용이지만 자전거를 타다가 보면
약간의 드롭을 하게 됩니다 (프리나 다운힐급은 못하지만)
그러면 브레인샥의 경우는 노면의 요철에만 반응하게 되어있음으로
드롭시에는 위에서 체중이 실리게 됩니다
그러면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이 아니라
위에서 누르는 힘이 작용하게 되는대요 이경우 브레인샥은 작동을 하나요??
그리고 엔알에스의 경우는 세그의 0세팅임으로 몸무게에 따라서 공기압을
조절하는 샥의 특성상 드롭시 자기의 몸무게 이상의 체중이
자전거에 실리게 되는데 이경우 엔알에스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샥이 약간 먹어주나요??
정말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부탁 드립니다
지금은 하드테일을 타고있지만 풀샥에 관심이 많은 라이더입니다
그중에서 성격이 비슷한 두대의 자전거에 관심이 많은대요
에픽의 브래인샥은관성벨브를 이용해서 땅에서 노면의 요철에만
반응하도록 되있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엔알에스는 프래임의 형태와 세그가0인 상태의 세팅으로 페달링에는
바빙을 없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아무리 크로스컨트리용이지만 자전거를 타다가 보면
약간의 드롭을 하게 됩니다 (프리나 다운힐급은 못하지만)
그러면 브레인샥의 경우는 노면의 요철에만 반응하게 되어있음으로
드롭시에는 위에서 체중이 실리게 됩니다
그러면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이 아니라
위에서 누르는 힘이 작용하게 되는대요 이경우 브레인샥은 작동을 하나요??
그리고 엔알에스의 경우는 세그의 0세팅임으로 몸무게에 따라서 공기압을
조절하는 샥의 특성상 드롭시 자기의 몸무게 이상의 체중이
자전거에 실리게 되는데 이경우 엔알에스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샥이 약간 먹어주나요??
정말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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