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말이라서 죄송합니다.^^;;
게시판 어디를 뒤져도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방법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네요. 다들 단지 셋팅만 언급하고 있을뿐......
일단 레버는 제쳐두고
림과 브레이크슈와의 거리는 1mm가 맞겠지요?
물론 양쪽의 암이 레버의 당김에 따라 거의 동시에 움직이는 것도 맞겠지요?
문제의 레버
궁극의 셋팅이라함은 브레이크 레버 유격이 적어야 되는 겁니까?
그러니까 살짝 당겨도 바로 림에 슈가 붙어버리는........
아님 레버를 부드럽게 길게 당길수 있어야 되는 겁니까?
제가 경험한 바에는
위처럼 레버유격을 길게 셋팅하려면 림과 브레이크 슈와의 거리는 1mm를 왕창 넘게 되더군요. 레버의 유격을 크게해야 하니깐요.
솔직히 레버유격이 큰것이 손맛이 휠씬 좋더군요. 근데 브레이크가 늦게 잡히죠 상대적으로.......
레버유격이 작은것은 손맛은 엄청 없지만 브레이크는 대반 잡힙니다.
위 두가지 셋팅은 브레이크레버에 달린 텐션 조절볼트를 끝까지 잠근체 행한 셋팅들입니다. 텐션 볼트를 풀면 유격이 더욱 줄어들더군요.
글이 뒤죽박죽인데 정리하자면
질문!!!!!!!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이라함은
전자가 맞는지요?
(전자: 브레이크레버 유격 극히 적음,림과 슈사이의 거리 1mm)
(후자: 브레이크레버 유격 상대적으로 넓음,림과 슈사이의 거리 상당함)
추가로
위 셋팅은 각종 브레이크 링크부위에 오일을 도포하고 케이블링 할때도 와이어에 오일을 도포했다는 가정아래입니다.
이것저것 필요없이
제발 누가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에 대해서 말좀 해줘요 !!!!!!!
게시판 어디를 뒤져도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방법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네요. 다들 단지 셋팅만 언급하고 있을뿐......
일단 레버는 제쳐두고
림과 브레이크슈와의 거리는 1mm가 맞겠지요?
물론 양쪽의 암이 레버의 당김에 따라 거의 동시에 움직이는 것도 맞겠지요?
문제의 레버
궁극의 셋팅이라함은 브레이크 레버 유격이 적어야 되는 겁니까?
그러니까 살짝 당겨도 바로 림에 슈가 붙어버리는........
아님 레버를 부드럽게 길게 당길수 있어야 되는 겁니까?
제가 경험한 바에는
위처럼 레버유격을 길게 셋팅하려면 림과 브레이크 슈와의 거리는 1mm를 왕창 넘게 되더군요. 레버의 유격을 크게해야 하니깐요.
솔직히 레버유격이 큰것이 손맛이 휠씬 좋더군요. 근데 브레이크가 늦게 잡히죠 상대적으로.......
레버유격이 작은것은 손맛은 엄청 없지만 브레이크는 대반 잡힙니다.
위 두가지 셋팅은 브레이크레버에 달린 텐션 조절볼트를 끝까지 잠근체 행한 셋팅들입니다. 텐션 볼트를 풀면 유격이 더욱 줄어들더군요.
글이 뒤죽박죽인데 정리하자면
질문!!!!!!!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이라함은
전자가 맞는지요?
(전자: 브레이크레버 유격 극히 적음,림과 슈사이의 거리 1mm)
(후자: 브레이크레버 유격 상대적으로 넓음,림과 슈사이의 거리 상당함)
추가로
위 셋팅은 각종 브레이크 링크부위에 오일을 도포하고 케이블링 할때도 와이어에 오일을 도포했다는 가정아래입니다.
이것저것 필요없이
제발 누가 궁극의 브레이크 셋팅에 대해서 말좀 해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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