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가격대비 브레이크 업글은 어떻게해야할까요?

uksoon2004.03.21 19:30조회 수 349댓글 3

    • 글자 크기


풀샥에 24단(알리비오)구성으로 된 잔차를 타고 있는데, 얼마전 앞샥은 업글했는데, 산에서 라이딩할수록 점점 브레이크에 대한 업글필요성이 느껴지더라구요.~~

문제는 알리비오 일체형 쉬프트라, 브레이크 레버를 업글하려면 구동계열까지
건드려야 할것 같애서 돈많이 안들이고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부품을 구성해야 할지 고수분들께 문의드립니다.~~

브렉업글은 처음이라 제 짧은생각은,
1) 레버는 기존(알리비오 일체형)것을 쓰고 브레이크 암과 패드만 교체
2) 레버와 암 패드 모드교체

기본생각은 업글에 최소한만 투자해서 타다가 한단계 높은 구성의 잔차로 바꿀생각입니다. 1),2)번 비교시 별차이 없으면 1)번 방식으로 해도 브레이크 성능 향상이 있는지요?, 그리고 암과 패드는 어떤제품으로 가야 가격대비 성능이 향상될지요(물론 고가가 좋긴 하겠지만, 전체 잔차사양대비 브레이크 부품만 높게 꾸밀 생각은 없고, 기존의 알리비오 레버와 텍트로 암 보다는 성능향상 할 부품으로 꾸밀생각 입니다.)

여러분의 답변 부탁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솔직히 레버나 암업그레이드 보다 가장 큰 효과를 얻는것은 브레이크 패드와 세팅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주기적인 청소도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는 패드에서만 한정짓는것이 저렴하고, 효과도 큽니다^^
  • 브레이크암과 제동력은 큰 관련이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솔직히 브레이크 암은 림과 슈를 붙히는 도구에 지나지 않습니다.
    정작 제동력과 관련되는 것은 림과 바로 붙는 브레이크슈와 브레이크 레버를 쥐는 손의 악력이 아닐까요?
    좀더 나은 제동력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브레이킹 순발력을 위해 림과 슈간의 거리를 짧게 셋팅한다거나 또는 케이블 장력을 조절하여 레버의 스트로크를 짧게 하는것도 좋은 제동력을 위한 방법일수 있겠습니다.
  • 아세라 일체형 레버에 아세라급 브렉암 사용하고 있는 유져입니다. 얼마전 쿨습탑(습식)앞뒤 모두 바꾸고 셋팅정확하게 해주니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812
98212 3 은하철도 2003.11.27 207
98211 3 mr6441 2004.05.30 303
9821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69
9820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11
9820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26
9820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25
9820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30
98205 여행.5 fate 2005.08.03 364
9820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19
9820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68
9820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65
9820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85
9820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15
9819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28
9819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65
9819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57
9819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94
9819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41
9819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32
9819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2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