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가격대비 브레이크 업글은 어떻게해야할까요?

uksoon2004.03.21 19:30조회 수 347댓글 3

    • 글자 크기


풀샥에 24단(알리비오)구성으로 된 잔차를 타고 있는데, 얼마전 앞샥은 업글했는데, 산에서 라이딩할수록 점점 브레이크에 대한 업글필요성이 느껴지더라구요.~~

문제는 알리비오 일체형 쉬프트라, 브레이크 레버를 업글하려면 구동계열까지
건드려야 할것 같애서 돈많이 안들이고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부품을 구성해야 할지 고수분들께 문의드립니다.~~

브렉업글은 처음이라 제 짧은생각은,
1) 레버는 기존(알리비오 일체형)것을 쓰고 브레이크 암과 패드만 교체
2) 레버와 암 패드 모드교체

기본생각은 업글에 최소한만 투자해서 타다가 한단계 높은 구성의 잔차로 바꿀생각입니다. 1),2)번 비교시 별차이 없으면 1)번 방식으로 해도 브레이크 성능 향상이 있는지요?, 그리고 암과 패드는 어떤제품으로 가야 가격대비 성능이 향상될지요(물론 고가가 좋긴 하겠지만, 전체 잔차사양대비 브레이크 부품만 높게 꾸밀 생각은 없고, 기존의 알리비오 레버와 텍트로 암 보다는 성능향상 할 부품으로 꾸밀생각 입니다.)

여러분의 답변 부탁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솔직히 레버나 암업그레이드 보다 가장 큰 효과를 얻는것은 브레이크 패드와 세팅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주기적인 청소도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는 패드에서만 한정짓는것이 저렴하고, 효과도 큽니다^^
  • 브레이크암과 제동력은 큰 관련이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솔직히 브레이크 암은 림과 슈를 붙히는 도구에 지나지 않습니다.
    정작 제동력과 관련되는 것은 림과 바로 붙는 브레이크슈와 브레이크 레버를 쥐는 손의 악력이 아닐까요?
    좀더 나은 제동력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브레이킹 순발력을 위해 림과 슈간의 거리를 짧게 셋팅한다거나 또는 케이블 장력을 조절하여 레버의 스트로크를 짧게 하는것도 좋은 제동력을 위한 방법일수 있겠습니다.
  • 아세라 일체형 레버에 아세라급 브렉암 사용하고 있는 유져입니다. 얼마전 쿨습탑(습식)앞뒤 모두 바꾸고 셋팅정확하게 해주니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3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