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샥에 24단(알리비오)구성으로 된 잔차를 타고 있는데, 얼마전 앞샥은 업글했는데, 산에서 라이딩할수록 점점 브레이크에 대한 업글필요성이 느껴지더라구요.~~
문제는 알리비오 일체형 쉬프트라, 브레이크 레버를 업글하려면 구동계열까지
건드려야 할것 같애서 돈많이 안들이고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부품을 구성해야 할지 고수분들께 문의드립니다.~~
브렉업글은 처음이라 제 짧은생각은,
1) 레버는 기존(알리비오 일체형)것을 쓰고 브레이크 암과 패드만 교체
2) 레버와 암 패드 모드교체
기본생각은 업글에 최소한만 투자해서 타다가 한단계 높은 구성의 잔차로 바꿀생각입니다. 1),2)번 비교시 별차이 없으면 1)번 방식으로 해도 브레이크 성능 향상이 있는지요?, 그리고 암과 패드는 어떤제품으로 가야 가격대비 성능이 향상될지요(물론 고가가 좋긴 하겠지만, 전체 잔차사양대비 브레이크 부품만 높게 꾸밀 생각은 없고, 기존의 알리비오 레버와 텍트로 암 보다는 성능향상 할 부품으로 꾸밀생각 입니다.)
여러분의 답변 부탁합니다....
문제는 알리비오 일체형 쉬프트라, 브레이크 레버를 업글하려면 구동계열까지
건드려야 할것 같애서 돈많이 안들이고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부품을 구성해야 할지 고수분들께 문의드립니다.~~
브렉업글은 처음이라 제 짧은생각은,
1) 레버는 기존(알리비오 일체형)것을 쓰고 브레이크 암과 패드만 교체
2) 레버와 암 패드 모드교체
기본생각은 업글에 최소한만 투자해서 타다가 한단계 높은 구성의 잔차로 바꿀생각입니다. 1),2)번 비교시 별차이 없으면 1)번 방식으로 해도 브레이크 성능 향상이 있는지요?, 그리고 암과 패드는 어떤제품으로 가야 가격대비 성능이 향상될지요(물론 고가가 좋긴 하겠지만, 전체 잔차사양대비 브레이크 부품만 높게 꾸밀 생각은 없고, 기존의 알리비오 레버와 텍트로 암 보다는 성능향상 할 부품으로 꾸밀생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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