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단알리비오: 1.변속레버작동이 데오레 보다 편함(변속레버를 누르는 거리가 짧아서)
2. 파손시 신품, 중고 둘다 유지비 저렴
데오레27: 1. 변속단수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변속가능
2. 뽀대
3. 알리비오보다 부속이 정밀함
지금 알리비오에서 데오레도 넘어왔는데 변속레버가 적응이 안됩니다. 변속레버를 너무 깊게 눌러야 해서.
XT눌러보면 변속레버 조금 움직여도 변속됩니다.
승차감은 기어보다는 프레임이나 안장, 샥 등에 의해 영향을 받죠. 데오레나 알리비오나 승차감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24단 27단이라는 것이 다르고 속도감은 약간 다르다는 걸 느낄정도..등판능력으도 약간 더 좋은 거 같고요. 윗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데오레는 변속레버를 더 깊숙히지그시 눌러줘야 하죠(적응되면 괜찮음)
전 알리비오450과 트랙조립차(프렘8500,뒤xtr 앞lx,쉬프터lx일체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리비오와 트랙으르 타본바로는 천차만별의 느낌이였습니다. 알리비오를 탈때.. 기어변속시 조금 많이 튀는 느낌을 받았고요 트랙은 힘을가하는 상태에서도 변속이 조금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알리비오를 탈때는 조금더 빨리 변속을하고 있습니다. 그외차이는 샥차이와 프레임차이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힘들듯하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