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링 싸이즈가 46T를 기준으로 위아래로 이빨수 2개씩 차이나더군요..
48-36-26T (....??...-_-;;)
46-34-24T (스텐다드)
44-32-22T (콤팩트)
가 있는데요... 이빨수 2개 차이가 체감이 큰가요??
보통 산악용은 오르막능력 때문에 콤팩트 싸이즈(44-32-22T)를
많이 쓴다고 하는데요..
스텐다드나... ...??...-_-;;; 를 쓰면 능력이 많이 차이가 날까요??
오늘 체인링을 바꾸다보니.. 도로용 48T 였다는 사실을...알게되서.. -_-;;;
콤팩트(44-32-22T)로 다운 시키고 보니.. 무지하게, 엄청 썰렁하네요..
T가 너무 큰걸 써서 그동안 그렇게 업힐에 약했을까??
그정도로 차이가 날까요? 겨우 이빨수 2개 4개 차이인데..
체감차이, 능력이 많이 차이가 날지.. 궁금합니다.
산악용은 무조건 44-32-22T를 쓰는 분위기라서....
산악용 크랭크는 무조건 44-32-22T에 170mm가 표준인가요??
이런 기준과 다르게 쓰시는 분들의 조언을...구합니다.
크랭크 바꿔서 엄청 썰렁합니다. 적응할려면 한참 걸릴듯.. -_-;;
48-36-26T (....??...-_-;;)
46-34-24T (스텐다드)
44-32-22T (콤팩트)
가 있는데요... 이빨수 2개 차이가 체감이 큰가요??
보통 산악용은 오르막능력 때문에 콤팩트 싸이즈(44-32-22T)를
많이 쓴다고 하는데요..
스텐다드나... ...??...-_-;;; 를 쓰면 능력이 많이 차이가 날까요??
오늘 체인링을 바꾸다보니.. 도로용 48T 였다는 사실을...알게되서.. -_-;;;
콤팩트(44-32-22T)로 다운 시키고 보니.. 무지하게, 엄청 썰렁하네요..
T가 너무 큰걸 써서 그동안 그렇게 업힐에 약했을까??
그정도로 차이가 날까요? 겨우 이빨수 2개 4개 차이인데..
체감차이, 능력이 많이 차이가 날지.. 궁금합니다.
산악용은 무조건 44-32-22T를 쓰는 분위기라서....
산악용 크랭크는 무조건 44-32-22T에 170mm가 표준인가요??
이런 기준과 다르게 쓰시는 분들의 조언을...구합니다.
크랭크 바꿔서 엄청 썰렁합니다. 적응할려면 한참 걸릴듯..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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