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잔거탄 이후 처음으로 타이어교체 시도를 해봤습니다.헌데 기존(핫s)보다 가볍고 부드러워서인지 손으로 눌렀을때 좀 덜들어간거 같아 계속 펌프질을 했는데 아침에 보니 타이어가 주저앉아 있더군요.물론 퇴근후 집에가서 타이어를 빼봐야 알겠지만 혹시 제가 바람을 너무넣어 터진게 아닌가 해서요.고수님들 손으로 눌렀을때 어느정도 들어가는게 적당한건지 좀 알려 주세요.두손 엄지 손가락으로 눌렀을때 어느정도 들어가야 하는건지 좀 섬세하게 알려 주심 감사하겠습니다.(참고로 새로 바꾼 타이어는 미쉐린 콤프S 라이트 입니다.)그리구 한가지만더.... 콤프S 라이트는 트레드 부분이 하얗게 되어있는데 이게 정상 인가요? 아님 이것도 제가 바람을 너무 넣어서...?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꾸벅(^^)(__)(^^)
댓글 3
-
색 정상입니다. 공기압은 타이어 옆면을 참조하십시오. (예) 40-65 PSI (PSI는 압력 측정 단위입니다), 200-450 kPa (이것도 압력 측정 단위입니다)
-
제 펌프에는 압력 게이지가 없어서요.
-
저는 초보입니다만 제가 45~50을 넣고 타는데 그 때 상태는 잔차를 탄 상태에서 타이어를 보면 닿은 면이 약 3~4mm 정도 푸므른 것 처럼 보이고 타이어에 따라 다르겠지만 막타이어가 아닌경우 옆면을 눌러 보아서 딱딱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허접한 말씀입니다만 게이지가 없다고 하셔서 제가 참고 하는 경우를 말씀드려 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