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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드레일러 중간폴리가 스프라켓에 닿습니다..

nightpapy2004.04.22 01:46조회 수 619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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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년식 XTR Long type을 구입해서 장착했습니다.

그런데.. 앞1 x 뒤9 단(제일 큰기어)  일때 중간 폴리가
9단기어에 닿습니다. 그래서 드르르르르르~~~ 소리가 납니다.

닿은다는 뜻은 9단기어 + 체인 + 중간폴리가 딱 맞닿아서
소음이 난다는 것입니다.  체인을 안감은 상태에서 보면
스프라켓 9단 이빨과 중간폴리가 딱~ 맞붙어 버립니다...


9단기어와 폴리가 좀 떨어져 있다면 원활한 변환과 소음이 안날텐데..
손으로 드레일러 암을 뒷쪽으로 밀면 중간폴리가 뜨는데..
조정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뒷쪽에 텐션 조절 나사로는 조절이 안되구요..

폴리와 체인 9단기어가 맞 닿아서 돌아가다 보니까...
소음이 무척 심하고.., 체인과 스프라켓 마모도 많을것 같습니다..
오직 1 x 9 단에서만 폴리가 닿습니다...

해결방안을 아시는 분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드레일러를 아무리 뒤져봐도.... 이것 조정하는 곳은 안보이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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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있습니다.. 드레일러 뒤에 보면 텐션 조절용 나사가 있습니다.. 뒷쪽에서 보셔야 보입니다.~! 그 나사를 최대한 감아 줘 보세요~! 최대한 감았는데도 여전 하다면 나사를 좀 더 긴놈을 구해서 더 깊게~! 그놈을 감으면 드레일러 행어와 드레일러의 거리가 멀어져서 안닿게 됩니다. 일부 프레임의 엔드(행어)가 xtr과 궁합이 안맞게 설계된 놈들이 있더군요.. 전에 슈가 원도 잘 안맞았던 기억이..
  • B텐션볼트로 조정을 합니다. 그러나 제 경우는 그것가지고도 조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살았었는데 어느 분이 뒷디레일러로 가는 케이블이 길거나 짧을 경우 케이블의 길이영향에 의해 닿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저는 짧게 했더니 더이상 닿지 않더군요.
    일단 b텐션나사로 조정을 해보시고 또 위에 십자수님이 말씀하신대로 해도 않되면 케이블 길이를 조정해 보십시요. 조정하기전에 왜 닿는지 유심히 살펴보시고 짧아서 문제인지 길어서 문제인지 파악하고 난 후 조정해 보십시요.
  • 먼저 글 쓰신 두 분들의 말씀에 과감하게 한 표 던집니다..^^
    텐션 볼트를 최대한 조정해도 스프라켓과 안 떨어지면 드레일러에 붙은 변속 케이블(외피)
    을 좀 잘라내고 다음 케이블 장력 조정 후 L,H 조절 나사로 조금씩 돌려
    변속 세팅을 잡으면 될 것입니다.. 저도 요 앞번에 정말 똑 같은 문제로 한동안
    씨름을 했었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봤습니다.
    당장 확인해 보시는 방법은 뒷 드레일러에 붙은 케이블 외피를 손으로 당겨 보십시요.. 1단에서..
    그러면 드레일러와 스프라켓의 유격이 생겨 닿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 뒤집어서 세팅하면 닿아서 소리납니다.
    스텐드 이용해서 세팅을 한번 해보세요.
  • nightpapy글쓴이
    2004.5.6 15:38 댓글추천 0비추천 0
    오~~~!!!.... 텐션볼트가 있다는것도 알았고, 용도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여봤는데 변화가 없어서 좌절하고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확실히 된다고 답변을 주셔서 다시 끝까지 이빠이~(일본말써서 죄송-_-;;)..쪼이니까 폴리가 살짝 뜨네요.. 아주 살짝 뜨는 정도지만..이정도면 소음과 마모는 해결될것 같습니다.. 훗~.. 확신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였군요.. 답변주신 분들(확신을 주신분들)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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