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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꾸면 체감성능이 팍팍 올라가는 부품 순서대로 4개만...

nightpapy2004.05.04 01:01조회 수 901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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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업글에 의한 체감성능 향상이 크지 않은것 같기에..
가장 체감을 많이 느낄수 있는 업글이 무엇일까 궁금해 집니다..

허접이나 중저급 부품에서 고급부품으로 올라가면
체감성능이 팍팍 올라가는 부품 순서대로 4개만...
꼽아주신다면 어떤것이 있을가요?

짐작하건데..

샥 > 허브 > BB > 브레이크 패드 쯤이 아닐까 짐작되는데..



좀더 여유가 되신다면...

중저급부품과 고급부품의 체감성능이 가장 안나는 부품은
어떤것일까요??


스템 > 앞드렐러 > 브레이크암 ... 쯤 되지 않을까 싶은데.

개인적으로 설문조사를 해보고 싶은 항목입니다....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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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 저의 경우는 안장 > 손잡이 > 브레이크 패드 > 샥 이순서 이러라구요.. 글고 반대의 경우는 싯포스트 > 휠 > 페달 > 땡땡이(따르릉 비켜나세요 하는거요..)
  • 부품 업글보다 몸에 맞는 셋팅이 중요하다 봅니다.
    스템의길이,핸들바길이,안장높이,타이어 공기압 뭐 이런거요
  • 타이어>안장>샥>허브 반대는 막대기 부품들 ...
  • 1위는 뭐니뭐니 해도 휠셋입니다. 휠셋이 어렵다면 림과 스포크라도
    주행성능의 관점에서 보면 주행 중 운동을 많이 하는 부품일수록 좋은거에 의한 차이가 크다고 보면 됩니다.

    반대쪽 1위는 아마도...
    물통꽂이 정도가 아닐까요. ^^
  • 1위..체인...2위...안장...3위...잎삭...4위...으음..;;;
  • 엔진 - !
  • 엔진에 1순위, 세팅에 2순위, 휠셋에 3순위, 샥에 그 다음
  • 휠셋>타이어>브레이크>샥
  • 엔진>세팅>휠셋(비비-타이어-림-스포크순)>샥(가격에비해) 순이 아닐런지
  • 정확한지오메트리세팅 / 타이어 / 휠 / 산에자주간다면 브레이크.. 빠른 험도 다운힐때. 한손가락 브레끼랑 두손가락 브레킹이랑 안정감이 엄청차이가 나더군요..
  • nightpapy글쓴이
    2004.5.4 13:44 댓글추천 0비추천 0
    역시 개인마다 느끼는 만족도가 차이가 나는군요..(엔진과 세팅은 일단 기본적인거니 등외로 두구요~~^^;;), 지방간님 1위 체인..의외입니다..^^;; 그리구 반대로 1위가 물통케이지라는 답변에 올인~!!!! 입니다..^^;;;; 대체적으로 휠셋(돈 꽤많이깨지는..-_-;;) > 안장 > 샥,브레이크 쪽으로 의견이 모이는군요.. 의견 잘 참고하였습니다..
  • nightpapy글쓴이
    2004.5.4 13:50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장 만족도도 이해갑니다.. 엉덩이와 오래 만나는 부분이니..그리고..타이어도 접지부분이니 이해가는데....림과 스포크는 (무게)와 (탄성)정도 차이가 아닐까.. 추측이 되는데.. 정말 바꾸면.. 차이가 많이 나나요??... -0-;;;
  • 1. 휠셋>스프라켓(카세트)>안장>브레이크셋
    2. 스템>앞드렐러>BB>속도계
  • 휠셋을 업글하면 허브가 바뀌면서 잘굴러 가는것을 가장크게 느낀 저로서는 휠셋을 강추합니다..
  • 에, 엔진이라니.. 말이야 맞는 얘기지만 엔진을 어떻게 '바꾼다'는 말씀이심뮈까... -_-;;; (잘 타는 분 태워놓고 구경하기???)
  • 농弄 맞습니다. Wildbike를 폐인처럼 드나들다보니 쩜쩜쩜.
  • 스포크를 바꾸면 산에서는 다른 자전거를 타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평범한 스포크를 쓰다가 DT레볼루션으로 바꾸니 하드테일 타다가 풀샥으로 바꿀 때만큼 다르더군요.(조금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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