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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살때..

넣어둬넣어둬2004.05.10 14:09조회 수 607댓글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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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엠티비랑 일반 자전거랑 같이 병행해서 파는 자전거샾인데요. 여기선 주문식 방식을 취하고 있거든요. 만약 50만원 짜리 자전거를 산다면 선금대략 얼마 주고 담날 자전거 오면 잔금 마저 지불 해야하는 건가요.. 아님 자전거 오면 다 지불 해야 하나요..-_-;; 이거 정말 난감하군요.. 만약 선금 주고나면 영수증도 챙겨야 하나요??;;-_-;;; 음... 그리고 혹시나 주문할때 돈쬐끔 더 주고 업그레이드 해서 주문 할 수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 그리고 이건 전부터 궁금했던건데 자전거랑은 별로 상관이 없지만.. 버스 브레이크 말인데요.. 이거 암만 봐도 유압식은 아닌것 같고 칙칙 소리가 나는 걸 보니 혹시 에어브레이크인가요??;; -_-;;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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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질문입니다 ^^;; 제 키에 맞는 자전거 (중고도 좋아요) 추천해주세요. (수정) (by milkshake) 마조찌 국내수입상 아시는 분.. (by 종이비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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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9
  • 계약금을 주는 것이 관례 이는 사지 않는 경우 샾에서 돈르려 사온 것 딜러와 문제가 있을 수 있느니....
    주문전에 업글하셔도 됩니다만 다만 업글비용이 구입 잔차 비용보다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에어라고 들었구요 자전거 우선 도착후 보구나서 계산하심이 어떨까요 선금을 주신다면 영수증도 챙기시구 깍아달라고도 해보셔야죠 업그레이드는 그냥 자전거 타다가 부족한점을 보완하시는게.....
  • 아.. 그렇겠군요 감사합니다.
  • 저같은경우는 자전거좀 내려달라고했을때 선금 죽어도 안줬습니다 학생이라는핑계로..... 그리고 마음에 안들땐 안샀습니다
  • - _-;; 그렇군요 ㅎㅎ; 답변 진짜 빨르네요 -_-;; 감사합니다.
  • 선불을 줬는데 마음에 안들면 어찌하도 못합니다 ㅡ_ㅡ;;
  • 칼리플 ^-^
  • ㅎㅎㅎ;;;; 그럼 안 주는 게 맞는 선택인지.. 아님 줘야 한다면 얼마정도 줘야 할까요..
  • 저는 그런거 거의 안해봐서..... 제가 그런 흥정을 해버리는편이라..... 확실한건 전 선금은 죽어도 안줬습니다 학생이라는핑계로 오히려 돈을 물건보다 나중에 준적두....
  • 음 그렇군요...
  • 1. 상거래에서 없는 물건을 주문 했다면 당연히 선금을 줘야 되고, 보통 10% 줍니다. 그리고 영수증은 꼭 챙기시고...
    2. 대형차 브레이크는 에어입니다. 때문에 국도 같은데서 뒤에 덤프가 죽자사자 쫒아올땐 피해줘야 됩니다.
  • 아 네 잘알겠습니다. 그런데 에어브레이크가 디스크 보다 제동력이 떨어지는지요.. 대형차에는 차체 특성상 디스크를 달수 없는지 아님 왜 궂이 에어를 쓸까요,.
  • 그 에어와 유압은 브레이크에 힘을 주는 케이블과 같은겁니다 (아마두) 디스크는 케이블,유압이 있죠
  • "칙칙"소리나는건 에어가 너무많이 차서 좀뺴주는거구요.(에어브레이크)

    요즘 버스도 디스크 있습니다^^
  • 에어 브레이크는 구조가 복잡하고 무게도 나가서 덩치가 큰 차에 주로 쓰입니다. 무게가 나가지만 성능이 좋기 때문에 대형 차에 쓰이는 것 입니다.
    압력을 전달하는 매체가 에어 혹은 오일 이고, 실제 감속을 해주는 장치는 디스크 혹은 드럼등 어떠한 것도 될 수 있습니다.
  • 제가 알기론 알이죠..대형 화물차인경우는..꼭..에어를써야 한다고 ...왜냐하면요. 화물을ㄹ 실코 달릴경우 가속도로 인하여 드럼브레이크를 쓰면 당근 파손이 온다고..
  • 흠~!! 선금문제는어떻게보면주관문제인듯합니다..!일반자전거샵이지만산악자전거도취급한다면..~굳이선금을낼필요는 없다생각합니다..! 대신.. 주문전에신중하실필요는있다고생각합니다...!사는사람이야안사면그만이겠지만..~자전거특성상..~ 파는입장에선 그게아닐수도있거든요..! ^^; 브레이크는 제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기회가되시면 덤프같은거함보세요..~ 사이드까지에어로작동됩니다..! 그냥 스위치하나올리면 브레이크걸립니다..! 에어탱크고장나면그땐 초긴장입니다..!함움직이면 세울방법없습니다..! ^^; 트레일러같은거보시면뒤까지호스로연결되있습니다..! 제동이걸리는바퀴가많아지는만큼 유압을사용하면 그유압을엔진이보내야하는데..물건나르기도벅찬데유압까지보내면...~ ^^; 그래서
    에어로하는게 아닐까요..?? 덤프같은것도 그렇구요...
    바퀴가 많어니까..! 버스는..?? 모르겠습니다..! ^^;;

  • 아 ^^ 그렇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ㅎㅎ 왈바 화팅!~
  • 공학적으로 볼 때 kith77s님 말씀이 맞을 듯합니다. 대형 화물차나 버스 등 큰 차는 제동시에 필요한 힘도 당연히 커지게 되고, 그만큼 공유압 관에 걸리는 압력도 커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유압식으로 되어 있으면, 유체는 절대 압축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큰 압력이 걸리게 될 경우 그 충격이 모두 유압관으로 걸려서 파손이 오기가 쉽지요. 하지만 공압의 경우에는 공기 자체가 어느 정도 완충작용을 하게 되므로 그만큼 충격이 적어지겠죠. 그리고 공압식은 작동유체의 무게나 유지비(그냥 공기 넣으면 되니까)도 줄일 수 있을 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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