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일러를 내일 하루 날잡아서 다시 설치할 생각 입니다.
(앞 드레일러 세팅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적절한 위치에 고정하는 것이다.
뒷 드레일러와 달리 앞 드레일러의 경우는 명확한 위치가 지정되지 않아 첫 셋팅의 가장 어려운 문제로 남는다.
새 물건의 경우는 비교적 쉽게 고정할 수 있는데, 드레일러 사이에 끼워진 스페이서와 바깥쪽 판에 위치한 스티커를 이용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드레일러의 판은 체인링과 수평을 이루어야 하고, 스티커에 그려진 기어 이빨과 체인링의 가장 큰 이빨의 위치가 같게 고정을 시키기만 하면 된다.
스페이서와 스티커가 없는 중고의 경우는 약간 어려운데, 임의 위치에 고정시킨 후 드레일러를 이동시켜 보아서 가장 큰 체인링과 드레일러 판과의 거리가 3mm 정도 되도록 위치시킨다.
앞 드레일러가 너무 높게 위치되면 기어변속이 잘 되지 않고, 너무 낮으면 체인링과 마찰을 일으키거나 부드럽게 변속이 되지 않게 된다. ) << 퍼온 글입니다.
1)여기서 드레일러의 판이랑 체인링이 수평이 되야 된다 하는대 드레일러 판이 어디인지요?
2)드레일러를 이동시켜 봐서 가장큰 체인링과 3mm정도 되야 한대 하는대 이동시킨다는말이 손으루 밀어봐서 3mm정도 되야 한다는 말인가요?
너무 초보라 제가 하는 질문이 너무 답답하실수도 있지만 초보 한명 구재 해주신다는 생각으로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제가 올려논 사진으루 그림판으루 화살표 그려서 답변 해주시면 제가 이해 하기가 쉬울것 같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