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의 만류를 뿌리치고 과감히 철티비를 업글하고 있습니다.(^^)
주 목적은 뒷휠을 QR방식 허브를 가진 24단으로 바꾸는 거였고요..
수 많은 난관들을 하나씩 어거지 반 섞어가면서 해결해 왔는데, (머니는 그다지 많이 들지는 않았어요.. 친구가 가지고 있던 부품들을 대부분 사용했거든요 ^^, 제가 산건 뒷 허브하고 32홀 림 정도...ㅋㅋ)
마직막, 도저히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난관에 부딪혀 고수 분들의 조언들 듣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문제는, 7단자리에 8단을 끼우고 휠을 장착했더니, 프레임과 휠이 센터가 안맞는다는 겁니다. 정확히, 스프라켓쪽이 넓습니다. 그니까, 그 반대쪽으로 휠이 치우쳐져서, 브렉 암들이 센터에(림) 정확하게 맞지 않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허브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톱니가 하나 더있는 스프라켓쪽이 반대편보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프라켓 반대쪽 액슬에 두꺼운 와셔를 끼우면 되겠지 했는데, 문제는 액슬 나온부분이 충분하게 길지 않아서, 와셔를 끼울수 있는 여유가 없다는 겁니다..
제가 물어보고 싶은건, 위에 제가 생각하는 해결방법이 효과가 있을것이냐는 것과, 그렇다면, 액슬이 약 7~8미리 정도 길게 나올 수 있게하는 방법이 있냐는 겁니다...
보름이 넘도록 지금 잔차와 씨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짜 많이 배웠구요, 이 짓을 다시는 하지 말아야지 하는 다짐도 했고요(^^;) 그런데, 손을 댄이상 이놈만은 끝을 보고 싶습니다.. 프레임을 바꿔라, 아예 새걸 사라하는 말씀은 말아주시고.. 도전하는 자의 노력에 도움을 주세용 ~~~
주 목적은 뒷휠을 QR방식 허브를 가진 24단으로 바꾸는 거였고요..
수 많은 난관들을 하나씩 어거지 반 섞어가면서 해결해 왔는데, (머니는 그다지 많이 들지는 않았어요.. 친구가 가지고 있던 부품들을 대부분 사용했거든요 ^^, 제가 산건 뒷 허브하고 32홀 림 정도...ㅋㅋ)
마직막, 도저히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난관에 부딪혀 고수 분들의 조언들 듣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문제는, 7단자리에 8단을 끼우고 휠을 장착했더니, 프레임과 휠이 센터가 안맞는다는 겁니다. 정확히, 스프라켓쪽이 넓습니다. 그니까, 그 반대쪽으로 휠이 치우쳐져서, 브렉 암들이 센터에(림) 정확하게 맞지 않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허브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톱니가 하나 더있는 스프라켓쪽이 반대편보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프라켓 반대쪽 액슬에 두꺼운 와셔를 끼우면 되겠지 했는데, 문제는 액슬 나온부분이 충분하게 길지 않아서, 와셔를 끼울수 있는 여유가 없다는 겁니다..
제가 물어보고 싶은건, 위에 제가 생각하는 해결방법이 효과가 있을것이냐는 것과, 그렇다면, 액슬이 약 7~8미리 정도 길게 나올 수 있게하는 방법이 있냐는 겁니다...
보름이 넘도록 지금 잔차와 씨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짜 많이 배웠구요, 이 짓을 다시는 하지 말아야지 하는 다짐도 했고요(^^;) 그런데, 손을 댄이상 이놈만은 끝을 보고 싶습니다.. 프레임을 바꿔라, 아예 새걸 사라하는 말씀은 말아주시고.. 도전하는 자의 노력에 도움을 주세용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