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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관문..

napoleon2004.05.18 08:27조회 수 249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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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위의 만류를 뿌리치고 과감히 철티비를 업글하고 있습니다.(^^)
주 목적은 뒷휠을 QR방식 허브를 가진 24단으로 바꾸는 거였고요..
수 많은 난관들을 하나씩 어거지 반 섞어가면서 해결해 왔는데, (머니는 그다지 많이 들지는 않았어요.. 친구가 가지고 있던 부품들을 대부분 사용했거든요 ^^, 제가 산건 뒷 허브하고 32홀 림 정도...ㅋㅋ)
마직막, 도저히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난관에 부딪혀 고수 분들의 조언들 듣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문제는, 7단자리에 8단을 끼우고 휠을 장착했더니, 프레임과 휠이 센터가 안맞는다는 겁니다. 정확히, 스프라켓쪽이 넓습니다. 그니까, 그 반대쪽으로 휠이 치우쳐져서, 브렉 암들이 센터에(림) 정확하게 맞지 않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허브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톱니가 하나 더있는 스프라켓쪽이 반대편보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프라켓 반대쪽 액슬에 두꺼운 와셔를 끼우면 되겠지 했는데, 문제는 액슬 나온부분이 충분하게 길지 않아서, 와셔를 끼울수 있는 여유가 없다는 겁니다..

제가 물어보고 싶은건, 위에 제가 생각하는 해결방법이 효과가 있을것이냐는 것과, 그렇다면, 액슬이 약 7~8미리 정도 길게 나올 수 있게하는 방법이 있냐는 겁니다...

보름이 넘도록 지금 잔차와 씨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짜 많이 배웠구요, 이 짓을 다시는 하지 말아야지 하는 다짐도 했고요(^^;) 그런데, 손을 댄이상 이놈만은 끝을 보고 싶습니다.. 프레임을 바꿔라, 아예 새걸 사라하는 말씀은 말아주시고.. 도전하는 자의 노력에 도움을 주세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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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휠빌딩을 잘못한면 센터가 안맞아 그렀수 있읍니다.
  • napoleon글쓴이
    2004.5.18 10:26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럼, 님의 말씀은 프레임이나 허브의 차이때문이 아니라는 말씀이신지요? 그렇담 희망이 있군요... 솔직히, 휠빌딩을 제가 직접 했거든요.. 한쪽 브렉을 기준으로.. 근데, 그렇게 휘지는 않았는데... 암튼, 조언 고맙습니다..(^^)
  • 21단차에 27단차를 만들어도 호환이 되거는요...
  • 센타의 위치는 휠의 분리,장착으로 조금씩 변할수 있읍니다.
  • napoleon글쓴이
    2004.5.18 11:08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그렇습니까? 21단과 27단이 호환이 된다면,
    8단짜리 휠도 당연히 프레임과 센터가 맞아야 된다는 말이 되네요.. 그럼, 결론은, 휠빌딩에 문제가 있다는 말인데... 오늘 집에가서 한번 다시 봐야 겠군요.. 감사합니다..
  • 생활 자전거 프레임이 휜게 아니라면 센터가 맞아야 합니다. 프레임이 멀쩡하다면 휠이 잘못 된 것 입니다.
    저도 생활 자전거를 업그레이드 하다 결국 휠셋과 변속 레버 빼놓고 다 바꿨습니다. 휠셋도 언젠가는 바꾸겠지요. 흐흐흐... 한마디로 삽질 했습니다.
    부품이 남아돌아서 업그레이드 하는건 괜찮은데 일부러 부품 구해서 하면 결국 한대값이...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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