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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힐 할 때, 어반할때 앞체인의 위치는..

nightpapy2004.05.19 16:53조회 수 339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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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오늘 어반비스무리 계단을 타다가

보도블럭 인도턱에 앞체인링이 쫌 갈렸습니다. 중간링에 놓구 타다가
흑.. 톱니 3개가 절반 가까이 쓰윽~~ 갈리는 사태가..
알루미늄이라.. 잘도 갈리는군요.. 윗부분이 평평해졌습니다.

맘이 아프지만.. 뭐.. 타다보면 다~~ 그런건...

이번엔 무심코 큰링에 걸고 돌아다니며 넘어다니다가..
인도턱 바로 아래 계단으로 바로 내려가려다가..
체인링이 다시 부욱~~~~ 하면서 긁은 소리가 나서 보니..

큰링에 체인을 건 상태로 체인하단을 부욱~~ 긁었더군요..
다행히 큰링에 톱니는 안나갔씁니다. 체인만 좀 갈렸음.
원래 다운힐이나 어반(?)등을 할때는 하도 체인이 튀어서
작은링이나 중간에 걸고 타면 체인이 탈락하는 경우가 많아서

2단 3단에 걸고 주로 타는데요..
3단에 걸면 스프라켓도 같이 커져야 하기에 기어가 언바란스가 될거고..
주로 2단에 걸면 편하겠지만.. 그렇다가 또 앞 체인링을 해먹을것 같고...

어차피 체인탈락 땜에 1단은 못놓구..어느위치에 놓구 타야 맞을까요..
체인링 보호냐(3단).. 구동부분(기어)보호냐(2단)...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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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1단이나 2단에 많이 놓습니다. 어반을 하시기 위해서는 체인을 좀 짧게 자르셔서 텐션을 충분히 주시면 체인이탈이 쉽게 안일어납니다. 또한 대부분어반은 2단 체인링에 배쉬링 조합이므로, 3단 체인링 대신 배쉬링으로 체인링을 보호합니다.
  • nightpapy글쓴이
    2004.5.20 01:02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그렇군요.. 오히려 어반이면 도로에서 속력을 내야되니까 큰 체인링이 더 필요할줄 알았는데.. 그걸 빼고 배쉬링을 끼우는군요..험하게 타기위해.... 그럼 장거리에는 좀 취약하겠군요... (어반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군..-_-;;)... 톱니를 볼때마다 속이 쓰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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