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라이딩을 꿈꾸고 있는 사람입니다.^^;;
애초부터 비싼 자전거탈 능력도 안되고, 단시일 내의 업그레이드 가능성도
없는듯 하여 프리자세만 나와 재밌게 탈수 있는, 그런 프레임을 구하고 있던차
엘파마의 프리존2라는 프레임을 알아내었네요.
뭐 풀샥을 타보거나 관심이 있었으면 요모조모 따져보겠지만
제게 보이는것은 샥트레블이랑 휠트레블이 대충 어느정도겠다와
프레임 모양에서 오는 견고함에대한 어설픈 추측뿐이네요.
부족하나마 나름데로 평가해 보자면
탑튜브에 붙은 링크바를 스윙암 이라고 하나요? 이녀석이
뒤쪽이 길게 생겨서 휠트레블이 많이 나올것 같구요.
프레임도 전반적으로 그리 강하게 디자인되어 있는듯 하진 않으나
(헤드튜브랑 시트튜브의 스윙암 연결부위 약해보이네요)
과격한 주행은 아직 살아갈 날이 많기 때문에 자제하고 있으므로
제게는 충분하리라 생각되구요.
그리고 가장 걸리는게 리어샥 길이였는데 165미리 이더군요.
따라서 프리치곤 짧은샥을 써서 적은 샥트레블에서 오는
뎀핑부족은 어쩔수 없을것 같습니다.
(짧은샥에서 큰 트레블을 뽑아내면 이렇지 않나요?? 그냥 혼자생각해본 것이라^^;;)
하지만 긴 스윙암덕에 샥 먹을 때의 충격은 잘 소화해내 줄거라 생각합니다.
그외 디자인이나 승차감 무게 등등....직접 보지 않아서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완차가 상급의 경우 백만원 중반인데 비해 프레임의 가격이
40만원대인것을 보면 좀 이해가 안되기도 하구요.
그래도 알아본 가격대는 좋은 중고도 구할수 없기에(가격이 확 뛰더라구요)
가진 금액에서 만족할 만한 결정인것 같습니다만 역시 써보신 분들의
말씀이 가장 정확하니 -----
프리존2 사용자분께 정보를 구하고자 합니다. 위에 제 생각중에 잘못된
부분에 대한 지적도 감사하겠구요 무슨 말씀이시던지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애초부터 비싼 자전거탈 능력도 안되고, 단시일 내의 업그레이드 가능성도
없는듯 하여 프리자세만 나와 재밌게 탈수 있는, 그런 프레임을 구하고 있던차
엘파마의 프리존2라는 프레임을 알아내었네요.
뭐 풀샥을 타보거나 관심이 있었으면 요모조모 따져보겠지만
제게 보이는것은 샥트레블이랑 휠트레블이 대충 어느정도겠다와
프레임 모양에서 오는 견고함에대한 어설픈 추측뿐이네요.
부족하나마 나름데로 평가해 보자면
탑튜브에 붙은 링크바를 스윙암 이라고 하나요? 이녀석이
뒤쪽이 길게 생겨서 휠트레블이 많이 나올것 같구요.
프레임도 전반적으로 그리 강하게 디자인되어 있는듯 하진 않으나
(헤드튜브랑 시트튜브의 스윙암 연결부위 약해보이네요)
과격한 주행은 아직 살아갈 날이 많기 때문에 자제하고 있으므로
제게는 충분하리라 생각되구요.
그리고 가장 걸리는게 리어샥 길이였는데 165미리 이더군요.
따라서 프리치곤 짧은샥을 써서 적은 샥트레블에서 오는
뎀핑부족은 어쩔수 없을것 같습니다.
(짧은샥에서 큰 트레블을 뽑아내면 이렇지 않나요?? 그냥 혼자생각해본 것이라^^;;)
하지만 긴 스윙암덕에 샥 먹을 때의 충격은 잘 소화해내 줄거라 생각합니다.
그외 디자인이나 승차감 무게 등등....직접 보지 않아서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완차가 상급의 경우 백만원 중반인데 비해 프레임의 가격이
40만원대인것을 보면 좀 이해가 안되기도 하구요.
그래도 알아본 가격대는 좋은 중고도 구할수 없기에(가격이 확 뛰더라구요)
가진 금액에서 만족할 만한 결정인것 같습니다만 역시 써보신 분들의
말씀이 가장 정확하니 -----
프리존2 사용자분께 정보를 구하고자 합니다. 위에 제 생각중에 잘못된
부분에 대한 지적도 감사하겠구요 무슨 말씀이시던지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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