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사용하던 휠셋의 허브베어링이 마모되어서 새 허브로 바꾸려고 합니다. LX 급의 허브로 바꾸려고 하는데 쓸만한지 문의드립니다. 림은 V브레이크형입니다.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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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무난한 정도입니다. 그 디자인과 색상이 마음에 드시면 무난히 선택하셔도 됩니다. 다만 허브 같은 경우는 한번 장착후 업그레이드가 힘들기 때문에, 초기에 장착할때 조금 무리를 해서 장착을 하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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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지요. 여유가 조금 더 있으심 XT 허브로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로드용 세컨휠셋이 메트로 타이어에 LX허브고 오프로드용 메인휠셋이 미도스2 타야에 XT 허브인데, 기분 탓인지 나가는 게 비슷하게 느껴지는 게 XT가 더 구름성이 좋은 것 같기도 하더군요.
근데 일부러 무리해서 XT로 가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
뭐... 자금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XT도 좋습니다.
LX의 결점은 "차후 디스크 브레이크로의 업글이 몹시 애매하다" 는점 정도군요. -
훔.. 베어링만 갈아 보세요. 청계천 상가에 가시면 베어링 3000원이면 구하십니다. 허브 분해해서 싹 청소하고 새로운 베어링을 넣고 구리스를 칠해보세요.. 잘굴러 갑니다. 공임도 아낄수 있고 새 허브 사는것보다 저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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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허브랑 xt허는 차이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둘다 듀얼 쉴드 방식이고 무게가 lx가 더 나간다고 하는데
알고 밨더니 제가 직접 제 받는데 xt 380G 무게는 QR레버 비 포함 무게이고 lx 436G 무게는 QR포함 무게였습니다. 디자인도 똑같고 제품도 같습니다. 디스크 xt 방식 사용하지 않으신 다면 LX로 가셔도 무난합니다.
제가 시마노에 농간에 속아 넘아갔다는 허허 xT랑 lx브레이크로 똑같습니다. 캬캬 가격차이 1000원 나지만
허브는 10000만원 이상 나니 참고 하세요
하나 차이가 있던데 제가볼때는 별거 아니니까 상관 마시고 lx로 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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