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전문은 후지바이크 홈페이지에 제가 올린 질문입니다. 꼭 답을 요구하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한번쯤 같이 생각해 보자는 취지에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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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한동안 운동을 못하고 있다가 새로 후지 타호와 함께 시작한 자전거 타기가 무척 즐겁습니다. 디자인이 육감적(?)인지 처음 보는 분들은 무척 관심을 많이 보여주시더군요.
지금은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150키로 정도 밖에는 타보지 못했지만 몇가지 문제점을 짚어볼까 합니다.
1) 디스크 브레이크에서의 잡음과 마찰력에 의한 에너지 손실
: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자의 공통된 문제점일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스스로 원인을 분석하고 육각렌치로 브레이크 고정 부위를 풀고 약간 조정해 주었습니다. 가장 좋은 위치를 찾고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특별한 비결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무시할 만한 일은 절대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기본적인 메뉴얼이나 정비 지침서는 없습니까?
: 몇 만원하는 전자제품이나 악세서리를 사도 제품 설명서가 있는데 백만원이 넘는 자전거에 그런것이 없다는게 아이러니합니다. 기본적인 정비는 개인이 할 수 있어야하며 이는 안전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건일 것 입니다. 제품에 전혀 하자가 없거나 100% A/S를 보장한다거나 아니면 소비자를 바보천치로 여기거나, 급한 놈이(소비자가) 알아서 해라.... 뭐, 이중 하나 아니겠습니까? 제일 마지막 것이 정답에 가까울 듯한데요. 그 흔한 품질보증서 한 장 없다는 것이.....쯧쯧
저는 나름데로 관련 서적을 두권을 사서 읽고 있는데요(영광도서에 두 종류 밖에 없더군요ㅠ.ㅠ) 자기가 타고 있는 자건거에 모두 적용시킬 수는 없습니다.
이미 MTB의 길로 들어선 사람은 엄청난 구매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재인식하시고 더 많은 분발을 해 주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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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한동안 운동을 못하고 있다가 새로 후지 타호와 함께 시작한 자전거 타기가 무척 즐겁습니다. 디자인이 육감적(?)인지 처음 보는 분들은 무척 관심을 많이 보여주시더군요.
지금은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150키로 정도 밖에는 타보지 못했지만 몇가지 문제점을 짚어볼까 합니다.
1) 디스크 브레이크에서의 잡음과 마찰력에 의한 에너지 손실
: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자의 공통된 문제점일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스스로 원인을 분석하고 육각렌치로 브레이크 고정 부위를 풀고 약간 조정해 주었습니다. 가장 좋은 위치를 찾고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특별한 비결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무시할 만한 일은 절대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기본적인 메뉴얼이나 정비 지침서는 없습니까?
: 몇 만원하는 전자제품이나 악세서리를 사도 제품 설명서가 있는데 백만원이 넘는 자전거에 그런것이 없다는게 아이러니합니다. 기본적인 정비는 개인이 할 수 있어야하며 이는 안전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건일 것 입니다. 제품에 전혀 하자가 없거나 100% A/S를 보장한다거나 아니면 소비자를 바보천치로 여기거나, 급한 놈이(소비자가) 알아서 해라.... 뭐, 이중 하나 아니겠습니까? 제일 마지막 것이 정답에 가까울 듯한데요. 그 흔한 품질보증서 한 장 없다는 것이.....쯧쯧
저는 나름데로 관련 서적을 두권을 사서 읽고 있는데요(영광도서에 두 종류 밖에 없더군요ㅠ.ㅠ) 자기가 타고 있는 자건거에 모두 적용시킬 수는 없습니다.
이미 MTB의 길로 들어선 사람은 엄청난 구매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재인식하시고 더 많은 분발을 해 주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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