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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단을 27단으로 업글 가능합니까?

chioni2004.07.27 13:06조회 수 441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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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S 얼라이트 300 을 샀습니다. 변속기가 알투스 21단인데 나중에 이 프레임에 27단으로 업글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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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업그레이드는 가능하나, 비용이 아마 완차 한대값 비슷하게 나올것입니다.
  • chioni글쓴이
    2004.7.27 14:27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왜 그렇죠? 변속기만 바꾸는 게 아닌가요?
  • 업글하려면
    카세트,체인,변속레버,변속기 이정도인가..?
    더봐까야하는강??
    암튼 중고로하면 10만정도나온다고 들었는데요.?
  • 21단에서 27단으로 업글하려면 구비해야 할것이.
    체인, 변속기(굳이 안바꿔도 되긴 함.)변속레버(일체형일경우 돈이 좀더 들겠지요)
    스프라켓, 크랭크(크랭크를 바꾸면 비비도..바꿔야할지도..잘 구하면 크랭크만 바꾸면 됨.) 뒷바퀴 허브(자신이 조립을 한다면 모를까..공임을 준다면 허브값과 공임비가 엄첨납니다.) 기타 잡비.....21단에서 27로의 변신을 가능은 하나 자신이 조립하고 중고 부품이 원활한 상황이라면 한번 해볼만 하나..그 외의 상황에서는 비추입니다. 시간과 노력과 돈이 듭니다. 그중 시간과 노력이라는 인건비는 빼더라도 돈이 비효율적으로 쓰입니다.
    중고 27단을 구하시고 원래 타던걸 팔거나...... 그냥 지금 자전거를 열심히 타시면 되겠습니다. 산에서,.,.빡신 업힐에서...등을 빼면 21단으로 충분합니다.
  • lx급으로...쉬프터레버(일체형)8마넌, 9단소프라켓4.2마넌, 9단용체인2마넌, 뒷변속기4.4마넌
    플러스....
    뒷허브?휠셋?(9단용 소프라켓이랑 호환이 안되는게 많다네요...) 크랭크셋(저도 잘 모릅니다.바꾸시는 분들이 있는듯...)
    저도 잘모릅니다만....대충 이정도 아닌가여??
  • 중고로 구해도 10만원에는 해결못봅니다.
    제가 예전에 그렇게 답변해드리 기억이 나는데..
    그때는 24단에서 27의 경우였던거 같네요.
    이때도 최저 로 계산했을 경우 10만원 정도입니다. 상황에따라 못구할수도 있고..21단의 경우는 크랭크와 뒷허브가 큰 변수입니다. 크랭크때문에 비비가 포함될수도,.있고..뒷허브 교체의 문제는 중고 뒷휠을 사거나 교체인데...교체는 바람직하지 못하고..중고 뒷휠을 사는게 가장 나을거 같은데..흠..뒷휠만 5만원잡으면..21단에서 27단으로 변신하는 비용의 최저선은..16정도는 들고..(중고가 기준..중고시세와 물품이 나올경우를 전제) 더 들 경우가 많습니다.
  • 월치스님)) 크랭크도 바꿔야 하나요??
  • 휠은 바꿔야만 합니다. 보통 휠이 32홀인 21단이 드물어서요...
    그리고 크랭크도 바꾸지 않으면 시프팅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은 있습니다. 7단과 9단은 체인 폭이 다르기 때문에 크랭크 두께도 다르거든요. 저는 역으로 크랭크부터 바꿔서 뭐라 답변하기는 어렵습니다만.
  • 크랭크는 그냥 쓰셔도 될듯 합니다. 7,단과 9단 체인폭이 다르고, 7단과 8단 체인폭이 같은데, 8단용 크랭크를 9단에 사용했을 경우 큰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아..다만 기어비율이 다릅니다..
  • 얼라이트300 에 달린 크랭크가 최저단 이빨수가 데오레급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27단 효과를 보실려면 크랭크도 데오레 급으로 구비하셔야 제대로 느끼실수 있을겁니다...경험담입니다.^^
  • 변속기 그래로 쓰셔도 됩니다. ^^ 크랭크 마찬가지 입니다. 그 이외것 허브 9단 소프라켓 9단용 체인 변속레버
    만 밖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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