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단 -> 24단 -> 27단
으로 기어수가 많아질때 체인링 크기는 별 다른 변화가 없을듯 하는데요
스프라켓은 젤 커다란 링이 많아지는 건가요 아님 젤 작은 링이 많아지는걸까요?
예전에 철티비 탈때의 생각을 더듬어보면은 스프라켓 제일 큰 링이 더 커졌다는
느낌이 미묘하게 오는데요
보통 스프라켓 8,9단은 잘 사용안하지 않나요?
도로에서는 3*7 정도면 적당하고 3*8,9 로 넘어가면 체인이 좀 휘어지는 모양
이 만들어 지는지라 저는 잘 사용안하게 되는데요 보통 다른 분들도 그 단수
까지 사용하는걸 잘 못봤구요
그렇다면 그냥 젤 작은 스프라켓 두개정도 없애고 21단이나
보통의 27단이나 별 차이점이 없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구 계시는지 듣고 싶어요 ^^*
으로 기어수가 많아질때 체인링 크기는 별 다른 변화가 없을듯 하는데요
스프라켓은 젤 커다란 링이 많아지는 건가요 아님 젤 작은 링이 많아지는걸까요?
예전에 철티비 탈때의 생각을 더듬어보면은 스프라켓 제일 큰 링이 더 커졌다는
느낌이 미묘하게 오는데요
보통 스프라켓 8,9단은 잘 사용안하지 않나요?
도로에서는 3*7 정도면 적당하고 3*8,9 로 넘어가면 체인이 좀 휘어지는 모양
이 만들어 지는지라 저는 잘 사용안하게 되는데요 보통 다른 분들도 그 단수
까지 사용하는걸 잘 못봤구요
그렇다면 그냥 젤 작은 스프라켓 두개정도 없애고 21단이나
보통의 27단이나 별 차이점이 없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구 계시는지 듣고 싶어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