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크랭크암 길이 때문에..170과 175....

jeon77702004.07.31 08:59조회 수 639댓글 5

    • 글자 크기


얼마전 왼쪽 크랭크암 페달 박는 부분이 빠가(속칭)나서..

LX크랭크 암을 구해서 달아놨는데...

어쩌다 보니까..

오른쪽은 175고...LX는 170인 겁니다..

물론 5미리다 보니 첨에 갈기 전에 대보니까..눈으로 얼추

비슷하게 보여 전 길이가 같은 걸로만 생각했었죠..

근데..보니까 써있더군요...

175..170...

외쪽은 170미리인데..오른쪽은..175...

차라리 안봤으면...아무느낌없이..잘타고 댕길텐데...

요거...무지 찝찝합니다...사각크랭인데...

저렇게 쓰면...X신되겠죠??

계속 저렇게..쓰면 어찌 될까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
  • 음...일단 좀 웃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 죄송....
    5밀리미터 차이이기는 하지만 단시간 사용하는 게 아니고 최소한 1년 이상 사용될 부품인데 당연히 갈아야죠. 5밀리미터의 차이이기는 하나 장기간 사용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있으리라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크랭크가 그리 비싼 게 아니니 바꾸시고 빼놓은 것은 중고로 처분하면 될 듯합니다.
  • 정 무엇하다면 한쪽 신발 바닥에 5밀리미터를 보강해서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 있겠네요.
  • 반경 5미리 차이인데 실제 타보면 차이 못느낌니다...저도 풀샥은 170미리, 하드테일은 175미리를 사용하는데 차이를 못느끼겠더군요. 170미리 보다 175미리는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는 대신 페달링 속도는 조금 떨어지겠지요, 하지만 아주 미미할 것입니다.
  • jeon7770글쓴이
    2004.7.31 14:57 댓글추천 0비추천 0
    음...저도 솔직히 잘 모느낍니다..제발 왼발이 또 5미리더길찌 어찌 압니까...그래도...밸런스가 안맞다는게 왠지 찝찝함...사실..체인링이 오른쪽에 달려있다느것 자체가 우선 밸런스가 안맞는것인데..말이죠..암튼..찝찝함..
  • 5미리의 차이가 짝다리를 만들수도 있지 않을까요..
    바꾸심이 좋겠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5267
98210 3 은하철도 2003.11.27 208
98209 3 mr6441 2004.05.30 308
98208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70
98207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16
98206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28
98205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26
98204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32
98203 여행.5 fate 2005.08.03 367
98202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25
98201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80
98200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66
98199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87
98198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16
98197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30
98196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78
98195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57
98194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97
98193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44
98192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44
98191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22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