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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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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내리막이면 당연 XC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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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타이어 저항이적고 몸무게 나가는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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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맞는 말씀이긴 하지만...솔직히 목숨걸고 이길려구 하는 사람은 기종에 상관없이..생활차라해도 이기겠죠..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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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가 많다면 자중이 가벼운 XC가...
걍 직선 내리막일경우 관성이 더 붙는 다운힐차가... -
엄청난 깡따구와 엄청난 체력의 소유자가 그냥 이겨 버림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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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성드리프트를 할수 있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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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XC 와 프리를 겸용으로 타면서 느끼는바는 자전거가 무겁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이 잘 구른다는.. -_-;; 어제 남산에서 저 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초절정 고수님도 제 자전거 + 몸무게 이겨내지 못하십니다. ^^;; 그리고 코너링은 저만 그런지 몰라도 프리차가 훨씬 부드럽고 안정감 있습니다. 가볍고 얇을수록 60, 70 넘으면 불안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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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링에 안정감이 있으므로 감속없이 치고나갈수 있죠. 저의 경우는 남산만 놓고 본다면 단연코 프리차가 훨씬 빠르게 내려갑니다. 60키로 코너링 짜릿하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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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ㅡ+ 흠.. 대결할 가치가 과연 있는가... ㅡㅡ 목숨은 하나인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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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가게 자전거가 이깁니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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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가게 자전거라 함은 설마.. 도랑타는 자전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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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자전거 이름이 빨라유 라던가...드러눠 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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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발을 다운힐/프리 같이 무게가좀있는자전거가 유리합니다.
XC보다 다운힐이나 프리차가 그냥 아스팔트에서 더많이 누워지는거처럼요. 물론 타이어 사이즈가 커서그런것도있습니다^^; -
두부가게 자전거는 힐클라임도 잘하던데~~~
이니셜D는 DUBU의 D라는...ㅎㅎ -
일본어로 dohu ㅋㅋㅋ
일단 무게로 따지자면 다운힐이 유리합니다
공기저항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무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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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크랭크 체인링이 큰 자전거일수록 유리합니다. 이게 정답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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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힐이 코너링시 훨씬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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