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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샥의 리바운드와 컴프레션에 관한 질문입니다.

rockshox2004.08.09 23:00조회 수 557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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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하드테일 타다가 풀샥을 타니 뒷샥에 관해서는 거의 무지합니다.
아래 써놓은게 맞나요?  맞다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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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프레션 댐핑 - 증가 : 샥의 느낌이 하드 / 감소: 소프트

리바운드 댐핑 - 증가 : 샥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짐 / 감소 : 빨라진다

@ 임도나 도로 :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댐핑을 증가시켜 쓸데없는 샥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세팅이 적절

@ 싱 글 :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댐핑을 감소시켜 샥이 좀 더 빨리 제자리를
              찾아 다음 충격에 대비하도록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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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에서 컴프레션과 리바운드를 감소시키면 샥이 소프트 해지고, 압축후
나오는 속도가 빨라지는데요, 그럼 너무 통통 튀지 않나요?

제 생각엔 컴프레션은 감소시키고 리바운드는 증가시켜야 하는것 아닌가
해서 질문 드립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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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컴프레션 리바운드는 자기 스타일이 있어서 한번 자리를 잡아놓으면 잘 안바꾸게 됩니다. 싱글마다 다르겠지만, 험한 코스라면 컴프레션을 하드로 하는것이 바텀아웃을 방지하고, 리바운드를 슬로우로 하는게 하늘로 솟구치는걸 막아줍니다. 싱글이라면, 컴프레션을 열고 리바운드를 좀 주는것이..
  • X
    2004.8.9 23:56 댓글추천 0비추천 0
    임도나 도로에선 RCA 버튼을 이용하시면.. 60% 락의 효과를 보실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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