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엔 엔진은 변함이 없고 자꾸 엉뚱한 것에만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업힐을 할 때 요즘엔 꾀만 늘어서 자꾸 십게 오를려고 하다 보니 안장에 앉은
상태로 오를 때에는 잔차를 좌우로 트위스트 하여 패달링을 하니 전보다 쉽게
오를 수 있을 뿐더러 순간적으로 업힐에서도 가속이 되더군요.
또 한가지 방법은 경사가 다소 심한 경우의 업힐에서는 해머링을 하게 되는
데, 상체를 안장에서 떼어 선 상태로 패달링을 하다보니 자연히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고 그러다 보니 뒷바퀴가 살짝 들리는 듯 하더니 바로 슬립
이 나더군요.
방지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요? 아님 선 상태에서의 체중의 밸런스를 맞춰 방
지를 해야 하는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꾸벅^^
요즘엔 엔진은 변함이 없고 자꾸 엉뚱한 것에만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업힐을 할 때 요즘엔 꾀만 늘어서 자꾸 십게 오를려고 하다 보니 안장에 앉은
상태로 오를 때에는 잔차를 좌우로 트위스트 하여 패달링을 하니 전보다 쉽게
오를 수 있을 뿐더러 순간적으로 업힐에서도 가속이 되더군요.
또 한가지 방법은 경사가 다소 심한 경우의 업힐에서는 해머링을 하게 되는
데, 상체를 안장에서 떼어 선 상태로 패달링을 하다보니 자연히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고 그러다 보니 뒷바퀴가 살짝 들리는 듯 하더니 바로 슬립
이 나더군요.
방지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요? 아님 선 상태에서의 체중의 밸런스를 맞춰 방
지를 해야 하는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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