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05년 스캇 레이싱 시리즈에 관해서..

chaos12202004.09.04 00:29조회 수 448댓글 3

    • 글자 크기



  2005년 레이싱 시리즈 모델이 모두 바뀌었더군요.

기존 레이싱 유저로써 몇가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1. 2005년 레이싱 시리즈의 프레임 지오메트리의 변화는?

   사진을 보면 달라졌다는 느낌이 많이 옵니다. 예전의 굵은 다운튜
  브 대신 갈수록 얇아지는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는 예전의 프레임보다 조금 모양이 안 이뻐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프레임을 재 설계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다운튜브가 b.b 쪽으로 갈
  수록 얇아지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2. Scale 각 등급과 기존 등급과의 관계는?
  
   Racing 등급이 기존의 (Issue, Pro, Team, Comp, Elite, Expert)
  6개 였는데, 이제는 (1 ,10,20,30,40,50,60) 의 7개 등급이 된 것 같습니
  다. 각각을 그대로 대응시켜도 될까요? 사양으로 봐서는 40이 기존의
  Comp와 Elite 사이에 들어온 것 같은데요. 앞으로 중고판매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2005년형 디자인을 쭉 봤는데, 지니어스 쪽은 더 이뻐지고, Racing 쪽은
아래 모델로 갈 수록 좀 답답한 느낌이 드네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프레임 소재가 알류미늄에서 카본으로 바뀌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알류미늄에서 카본프레임으로의 변화가 이름까지 바꿀 정도로 큰 변화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되네요.
  • 40, 50, 60은 알뉴미늄 프레임.
    30, 20, 10, Limit는 카본 프레임.
    30의 경우, Giant 처럼 200만원초반에 LX급의 카본프레임 모델로 보이네요.
  • chaos1220글쓴이
    2004.9.5 11:42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카본 프레임인지는 미처 몰랐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3843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4
98221 3 mr6441 2004.05.30 271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5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3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2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5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6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4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88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4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35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2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85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4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4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6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69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7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4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