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 잔차를 디스크로 구입했다가 무게의 압박때문에 통째로 바꿀수는 없고 하나식 업글 하고 있는 중입니다...
디스크 잔차가지고 무게 줄인다면 좀 우스운일이지만 부품 업글도 할 겸 무게도 좀 줄일 겸해서 질문 올려 봅니다....
제 잔차 제원입니다.여기서 어디를 추가로 교체하면 무게 감량이 될까요...
현재 무게가 약 13kg 정도 나갑니다..
프레임- 스윈모압디스크 전용으로 업 (무게 400g줄임)
서스팬션-현재 마조치 mz-레이스 100m 코일을 듀크 xc 유턴으로 교체중
핸들바- 싱크로스 6061 알루미늄어드벤쳐
브레이크- 시마노 데오레 유압
레버- 시마노 데오레
변속레바-시마노 데오레 27단
앞 변속기-시마노 데오레
뒷 변속기-시마노 lx
크렝크-비비와 크렝크 xt 로 업한 상태
체인- 시마노
페달-시마노 m520
림 - 싱크로스 빅 박스
허브- 시마노 데오레 디스크
타야- 티오가 프레일
제가 생각할때 림과 허브를 교체하는게 젤 좋은 방법 같은데 고수분들 생각은 어떠하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디스크 잔차가지고 무게 줄인다면 좀 우스운일이지만 부품 업글도 할 겸 무게도 좀 줄일 겸해서 질문 올려 봅니다....
제 잔차 제원입니다.여기서 어디를 추가로 교체하면 무게 감량이 될까요...
현재 무게가 약 13kg 정도 나갑니다..
프레임- 스윈모압디스크 전용으로 업 (무게 400g줄임)
서스팬션-현재 마조치 mz-레이스 100m 코일을 듀크 xc 유턴으로 교체중
핸들바- 싱크로스 6061 알루미늄어드벤쳐
브레이크- 시마노 데오레 유압
레버- 시마노 데오레
변속레바-시마노 데오레 27단
앞 변속기-시마노 데오레
뒷 변속기-시마노 lx
크렝크-비비와 크렝크 xt 로 업한 상태
체인- 시마노
페달-시마노 m520
림 - 싱크로스 빅 박스
허브- 시마노 데오레 디스크
타야- 티오가 프레일
제가 생각할때 림과 허브를 교체하는게 젤 좋은 방법 같은데 고수분들 생각은 어떠하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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