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변속시 체인이밑에서말려들어가네요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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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차로 나온것이라면 체인라인 문제라기 보다는 세팅이 잘못돼서 그런것일 확률이 많습니다. 크랭크암의 차이는 검색을 하시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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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시죠? ㅎㅎㅎ 공짜로 주신 dot오일은 잘 쓰고 있습니가.. ㅎㅎ 비비 사이즈가 정확히 프레임에 맞는걸 쓰셨다면... 체인이 새것일 경우 올라 갑니다. 이런 경우 체인오일을 덤으로 더 뿌려 주면 됩니다. 그 외엔 저도 잘... 크랭크는 쉽게 말하면 170은 짧은다리를... 175는 긴 다리를... 가진 분용이라 보면 쉽습니다. 175는 파워 패달질이 가능하구요.. 170은 조금은 그런 면에선 불리하겠지요.. 그러나 175의 경우 회전반경이 커지므로... 운동에너지는 더 들겠지요. 더 자세한건 검색을... 또는 아랫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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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역시 생각은 비비 싸이즈 한번 더 확인해 보시고 담은 셋팅을 점검하심이 옮다고 봅니다. 크랭크암 길이는 심자수님 말씀과 더불어 지렛대 원리를 생각하신다면 175mm가 업힐 시 좀 더 적은 힘으로 강한 등판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170mm는 빠른 회전력을 얻고 장거리에 좋은데 이는 근육의 수축을 적게하여 피로도를 줄이고 원운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전문용어가 있는데 찾아봐야 겠습니다..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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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체인라인은 45.5mm~에서 50입니다..대충보신다면 체인을 앞에는가운데 뒷에도가운데(5단)에다가놓고 뒷에서보았을때 일직선이된다면 라인은 정확한것입니다 170크랭크는 다운힐에많이스이고 175는 엑쓰씨 일것입니다..레이싱을 생각해보시면 떠오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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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오타네여 47.5~.50인뎅 쿨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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