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잔차(후지 네바다)를 구입하고 8개월정도 잔차를 탔습니다.
잔차쪽 공부는 하지않고 그냥 타기만했는데 조금씩 잔고장이 나더군요...
직직 소리도나고해서 제가 사는 근처에 실력좋다고 소문 자자한 샵(강씨네)
이 있어서 거기가서 수리했더니 말끔하게 고쳐졌습니다.
고쳐진 잔차를 타고 집에오는데.. 밟는대로 착착 나가는것이 초반에 잔차샀을때의 그 짜릿함(?)이 느껴지는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업글하고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더군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
본론을 말씀드리자면...
업글생각이 나서 다음날 다시 샵을 찾아갔습니다...
그래서 LX급정도로 업글할려고한다..라고 말하니
그분께서 말씀하시길...
잔차에서 가장 중요한건 무엇보다 엔진이라고 하시더군요...
무게 1,2킬로그램차이는 엔진cc로 충분히 극복가능하다면서
주요부품만 좋은걸쓰고 나머지는 데오레급으로 해도 충분하다는 말씀을하셨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분말씀이 맞는거같아서 어느정도 부품 구상이 맞춰졌는데
제가 욕심나는건 프레임 부분이네요...
아직 자전거 초보인데다 다른 자전거를 안타봐서 프레임이 어느정도 역할을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무게를 제외한 프레임의 성능입니다.
가격대에 따라 느껴지는 프레임의 성능이 많이차이나는지...
욕심을 좀 내서라도 프레임만은 괜찮은걸 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제가쓰고있는 프레임을 그냥 사용하는게 나을까요..
참고로 저는 초보이고 험한산은 타지않을예정에 자전거여행을 즐겨할 예정입니다...
많은리플부탁드려요; ;
잔차쪽 공부는 하지않고 그냥 타기만했는데 조금씩 잔고장이 나더군요...
직직 소리도나고해서 제가 사는 근처에 실력좋다고 소문 자자한 샵(강씨네)
이 있어서 거기가서 수리했더니 말끔하게 고쳐졌습니다.
고쳐진 잔차를 타고 집에오는데.. 밟는대로 착착 나가는것이 초반에 잔차샀을때의 그 짜릿함(?)이 느껴지는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업글하고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더군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
본론을 말씀드리자면...
업글생각이 나서 다음날 다시 샵을 찾아갔습니다...
그래서 LX급정도로 업글할려고한다..라고 말하니
그분께서 말씀하시길...
잔차에서 가장 중요한건 무엇보다 엔진이라고 하시더군요...
무게 1,2킬로그램차이는 엔진cc로 충분히 극복가능하다면서
주요부품만 좋은걸쓰고 나머지는 데오레급으로 해도 충분하다는 말씀을하셨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분말씀이 맞는거같아서 어느정도 부품 구상이 맞춰졌는데
제가 욕심나는건 프레임 부분이네요...
아직 자전거 초보인데다 다른 자전거를 안타봐서 프레임이 어느정도 역할을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무게를 제외한 프레임의 성능입니다.
가격대에 따라 느껴지는 프레임의 성능이 많이차이나는지...
욕심을 좀 내서라도 프레임만은 괜찮은걸 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제가쓰고있는 프레임을 그냥 사용하는게 나을까요..
참고로 저는 초보이고 험한산은 타지않을예정에 자전거여행을 즐겨할 예정입니다...
많은리플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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