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궁금 합니다. 가격도 참 이상한 것이 얼마전까지 링크된 샾에서 58만원까지 올라왔다가
지금은 35만원으로 갑자기 떨어지는가 하면 마켓에 올라오는 매물도 참 자주 올라오고 가격도 계속 떨어지더군요.
개인적으로 이곳 마켓에서 구입하려다가 다 팔려서 킹허브 구매했는데, 결과적으로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구매 했으면 가격 때문에 무지 손해본 느낌이 들었을 듯 하군여.
로드 라이딩시 메뚜기 소리를 안들릴 정도로 작으니 그냥 무저항이라 보는것이고... 리어 허브를 분해해보면 왜 그런지 이해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이놈이 속으로 약간 숨어버리거든요.... 아클의 단점은 순간 전진을 위해 크랭크에 부하를 가하면 허브의 충격이 체인을 타고 크랭크로 전해지는것이고(킹과 비교해보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죠) 장점이라면 가벼운 중량과 로드 다운힐에서 웬만한 허브보다 마찰저항 계수가 낮아 쉽게 추월이 가능하다는 거죠.... 하지만 킹, 휴기 등 고품질의 허브에 비해 크랭크에 부하를 거는 평지와 오르막에서는 절대 유리하지는 않습니다. 내리막에서 약간 잘나가는게 평지의 페달질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질 못하니까요... 또한 내리막 속도는 타이어 상태와 라이더의 하중이동과 전체 중량 공기저항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메리칸 클래식의 큰 단점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시 허브의 유격(손으로허브의 양쪽을 잡아 빼면 쉽게 빠집니다.)의 발생으로 인해 급격한 회전시, 고속 주행시 불안정한 주행이 생길 수 있고 브레이크 페드가 로터면에 닿아 소리가 날 수 있는 단점과 큐알레버를 자주 조였다 풀었다하면 조임 상태가 악화될 수 있는게 흠이죠.... 샵에서 판매하는 50만원대는 좀 아닌것 같고... 온라인에 직거래가 합당한 가격이 아닐런지요.... 25만원에도 풀리던데... 정말 싸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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