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의 효율도요^^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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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바퀴를 하셔야될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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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올라가죠.. 지면과의 마찰계수가 줄어들잖아요... 물론 웨이트가 뒷바튀에 많이 걸려 뒷바퀴가 효과가 더 좋지만. 앞바퀴도 하중이 걸리고 마찰이 발생하므로 속도가 조금이라도 올라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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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장착해서 시험해보세요.^^ 한쪽만 민자로 바꿀경우 뒷쪽을 바꾸는게 확실히 더 빠릅니다.
구동쪽 타이어가 민자이면 타이어 요철에 의한 저항 및 변형이 줄어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
앞바퀴를 1.95에서 1.80으로 산악타이어로 바꾸어 보았는데요 속도가 5km정도 더 낼수 있습니다. 유지도 쉽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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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뒤다 낑구고다니면 날라갑니다-ㅅ- 로드에선 총알같이쏠수있죠 단지 비오고난뒤 노면에선 쥐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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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끄럼 방지를 위해 뒷바퀴를 바꿔야 하는 걸로 들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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