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 프렘이 맘에 들긴하는데.....
가격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헤드튜브의 크기를 보니 마니또의 셔먼같이 꿁은 스티어 튜브와 전용 헤드셋......
하지만 과격한 하드코어용이라면 감수해야 할 부분입니다.
게다가 육중한 무게를 어떻게 내 다리로?
ㅎㅎㅎ
니콜라이의 BMXTB도 같은 용도로 쓰기에 부족함이 없읍니다.
f700 무게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저도 상당히 무거울 줄 알았는데 들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믿지 못하시겠으면 보라매 공원쪽 메X바이크에 한대 있으니까 가서 들어보세요.
저랑 같이 타는 형이 이 프레임 쓰는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Notorious 아이디로 검색해 보세요.)
헤드각이 무지 서서 150mm포크를 껴도 다른 프레임에 100mm 포크를 꼈을때랑 거의 같은각이 나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어반할때와 X-게임장 같은데서 탈때는 조향이 빠르고 균형잡기가 편해 굉장히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산에서 다운힐 할때는 헤드각이 때문에 코너링시 앞바퀴가 옆으로 눕지 않고 서 있어서
선회력이 떨어지니까 조향이 불안해서 계속 감속하고 과속했을때는 코스밖으로 나가고 하시더군요.
전에 형이 다붐 스프트닉 탈때는 헤드각이 엄청 누워았어서 다운힐에서 제가 형을 못 쫐아 갔는데
이제는 형이 저를 못 쫐아 오시더군요....^^;
참고로 이분은 뒷바퀴를 24인치 써서 헤드각이 더 누웠는데도 그렇습니다.
결론은 이 프레임은 어반-더트점프 전용이라는 것입니다. 다운힐용으로 쓸수는 있지만 좀 더 프리스타일 위주로
타시려면 헤드각이 더 누운 넘을 고려해 보세요. 프레임 형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프레임 지오메트리와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임페리얼 저도 실제로 한번 보긴 했습니다. X일바이크에서.. 흰둥이. 가볍더군요.. ^^
설명 잘 들었습니다. ^^ 제가 말한 가격 헤드셋 뺀 가격이구요.. 근데 그렇게 하면 한국이나 미국이나
뭐 별 차이도 없네요. -_- 시승한번 해보고싶은데.. 제가 자유의 몸이 아니라.. ㅎㅎ..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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