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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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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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으로 산다면은좀 싸질거 같지만은.... 한번에 대량 주문하기가 힘들걸요 사는사람 찾기도 힘들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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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웃 인라인 동호회 사이트 에서는 mtb와는 비교도 안되는 가격으로 공구를 활발히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거긴 동호인들 스스로 관심 가는 품목에 대해 공구 요청을 하고, 그에 따라 사이트 운영자나 업자들께서 참여의향을 조사한 뒤 실시하구요, 아무튼 품옥이 엄청 많고, 가격도 거품이 완전히 빠졌더군요. 불과 1년 전 가격에 비해 어떤 품목은 50% 가까이 싸 진것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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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디바리헬멧의 경우를 보더라도 13만원에 공구했어요. 이젠 mtb도 거품이 빠질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동호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 보다도 중요하겠죠? -
왈바에서는 어떤 사정 때문인지 공동구매가 활발하지 않더군요. 저는 처음 왈바를 찾았을때 완차라던가 악세서리 등의 공구 물건이 항상 많이 있을줄 알았답니다. 입문용 완차 공동구매 같은거는 정말 인기도 많고 할꺼 같은데 추진되지 않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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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자전거는 초보지만 나름대로 인라인은 5년째 타고있고 나름대로 아주 쬐금 탄다고 생각하는데요 인라인은 지금 여덟번째 인라인을 신고있습니다. 제가 볼때는 자전거 를 비롯한 용품들이나 기타 모든것들에 대한 국산화의 진행이 너무 없다고 보여집니다. 앞에 분이 말씀하셨듯이 동호인들의 결합이 저렴한 가격을 만드는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인라인은 지금 슈즈(레이싱의 경우)부터 프레임,베어링,휠까지 국산화가 추진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또 국산제품의 품질도 상당한 수준이구요. 제가 직접 샵을 운영하지 않아서 자세한 사정이나 마진율은 잘 모르지만 어느정도라고만 추측할뿐 알면 정떨어져서 자전거 안탈듯 싶네요. 실제로 인라인쪽은 정품만 고집한 정식수입업체와 싼가격의 병행수입업체의 대량물량공세로 올해에 인라인샵 많이 망했을겁니다. 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정품수입업체의 공식세일(?)행사도 있었구요. 다만 소비자는 좋았죠. 싼가격에 구입할수있었으니까요. 소비자는 싼가격을 원합니다. 소비자는 동호인입니다. 실제로 살로X 사의 올해 인라인 레이싱 슈즈가 처음 국내에 출시되었을때 소비자가격이 90만원대였지만 얼마전부터는 3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물론 시기가 조금 지났지만요). 거품 정말 많습니다. 국산화도 추진되어야 합니다. 동호인들 뭉쳐야합니다. 저는 초보고 제가 속한 작은 자전거 모임에서 어느 여자분이 그러셨습니다. 그냥 일반 직장다니는 회사원인데...그분 왈.."엠티비도 아니고 철티비도 아니고 피티비다.(피가튀게 비싸고 유지가 어려운 그런...) 웃었지만 전적으로 동의하는 바입니다. 자전거가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많은 돈이 투자되는것이 사실이고 또 그런 병(?)은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가지는 욕심이기에 어쩌기가 힘들더군요. 자전거 쬐금 타보니까 인라인은 정말 싼 스포츠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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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를 타본 경험으로는 완차보다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프렘과 부품을 맞추는 쪽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도 첨엔 완차를 샀지만 지금은 맘에 드는 부품을 찾는 쪽입니다..
그리고 가격이나 부품별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공동구매가 어려운 것 같더군요..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악세서리 종류는 공구가 어느정도는 가능한 것 같은데 공구진행하기가 어렵다는 의견도 있는듯 합니다, 부담도 되실테고.. -
MTB인구와 인라인 인구..우선 비교가 안되죠^^..비교 항목이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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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공동구매를 활성화 시키자는데 반대할 사람 있습니까?
동호인 입장에서 공동구매가 활성화 되는게 실이 되는점이 있다면 주저 마시고 글 올려주시죠? -
부품같은거라도 공동구매하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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