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드팀을 사용중인데
가끔 타다보면 잔충격이 그대로 팔까지 전해지는것 같아서 약간 불만이 생기더군요.
처음엔 시드레이스 카본을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팀으로 바꿨는데 느낌상 시드레이스보다 팀이 승차감이 좋지 않더군요.
오일교환을 하면 좀 나아질까 싶어서 불과 2주일전쯤 오일교환을 했었는데 그리 나아진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데..한 일년 가까이 시드샥을 써왔더니 다른 샥은 무게떄문에 망설여지기도 하고..
몸무게가 75kg정도인데 샥 압력을 좀 낮추면 충격을 어느정도 더 흡수해주지 않을까요.
하지만 각 무게별로 적정수치가 있을텐데 그것에 못 미치게 한다면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런지요.
현재 사용중인 핸들바는 EA50 일자바인데 핸들바에서도 충격을 어느정도 먹어준다고는 해서
고가의 카본으로 바꿔볼까도 생각해봤는데 더이상 투자할 여력이 없어서리 지금 상태에서 해결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샥펌프가 없어서 현재 수치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고 있고 얼마전 샵에서 오일교환하면서 에어 넣었습니다.
가끔 타다보면 잔충격이 그대로 팔까지 전해지는것 같아서 약간 불만이 생기더군요.
처음엔 시드레이스 카본을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팀으로 바꿨는데 느낌상 시드레이스보다 팀이 승차감이 좋지 않더군요.
오일교환을 하면 좀 나아질까 싶어서 불과 2주일전쯤 오일교환을 했었는데 그리 나아진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데..한 일년 가까이 시드샥을 써왔더니 다른 샥은 무게떄문에 망설여지기도 하고..
몸무게가 75kg정도인데 샥 압력을 좀 낮추면 충격을 어느정도 더 흡수해주지 않을까요.
하지만 각 무게별로 적정수치가 있을텐데 그것에 못 미치게 한다면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런지요.
현재 사용중인 핸들바는 EA50 일자바인데 핸들바에서도 충격을 어느정도 먹어준다고는 해서
고가의 카본으로 바꿔볼까도 생각해봤는데 더이상 투자할 여력이 없어서리 지금 상태에서 해결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샥펌프가 없어서 현재 수치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고 있고 얼마전 샵에서 오일교환하면서 에어 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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