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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셋 업글 필요성... 무엇인가요?(검색완)

TOG1052004.10.14 08:59조회 수 736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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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부품들은 경량화 및 내구성 등 업글의 이유를 알겠는데...

과연 헤드셋의 업글 필요성은 무었인가요?

가격은 3~4만원에서 부터 크리스킹 처럼 10만원이 넘는 고가도 있던데...

가격차이가 단지 네임밸류에 의한 것 만은 아닌거 같고...

제 경우는 지금 잔차를 정지 상태로 안장을 한손으로 잡고 서있으면 앞바퀴가 자꾸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휙~ 휙~ 돌아가 버려서 브레이크 레버가 탑튜브를 칩니다.

혹시 헤드셋을 카트리지 스텐레스 베어링 타입인 케인클릭 S6으로 교체하면 이런 증상이

없어질까요? 아니면 너무나도 평범하고 당연한 증상인가요?

현재 장착된 헤드셋은 스캇엑스퍼트 완차에 첨부터 있던 RITCHEY 제품입니다.

고수님들의 현답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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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안그런 제품이 있나요? -_-;; 그런데 탑튜브에 브레이크 레버가 닸는다.. 음.. 프레임이 어떤건지요?제가 가진 두놈은 구조상 닸지 않습니다만..
  • TOG105글쓴이
    2004.10.14 09: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캇 엑스퍼트니까... 스캇 레이싱 계열 프레임입니다.
  • 에고 서운하게 보셨나요? ^^;; FR 처럼 무거우면 휙휙 하는게 느리게 움직이거나 좀 둔하긴 하더군요. 그리고 새제품의 경우 구리스나 마모?도에 따라 좀 느리게 움직입니다. 그러나 자주 타면 다 휙휙 넘어 가더군요. 웰고 패달 같은 경우 베어링의 특성 때문인지 다른 패달처럼 손으로 탁 치면 뱅뱅뱅 돌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런 베어링을 사용하면 좀 느리게 움직이는 헤드셋도 있겠지요. 그런 종류를 아시는 고수님이 답변 달아 주실겁니다.
  • 유감스럽게도 크리스킹이나 케인크릭 s6를 달아도 그렇습니다. 볼베어링 방식의 경우 핸들에 부드럽기에 큰 영향을 준다라기 보다는 제품의 내구성과 오염도에서 차이가 납니다. 실드베어링 제품을 쓴 것들은 좀 더 그런면에서는 조금 우수하지요, 조립할 시 실드베어링이 약간 둔탁하게 돈다해서, 핸들의 움직임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헤드셋의 그러한 가격차이는 성능보다는 사용한 소재와 가공방법에 의해서 결정된다 생각합니다.
  • nice2cya 아시는게 참 많으시네요 부럽습니다. 문체도 깔끔하시고요.....
  • 나이스님의 답변을 보고 있노라면... 예전의 투카티81님의 답변을 연상케 합니다... 해박한 지식과 주워들은 지식이 아님.. 철저히 스터디에 의한 답변.... ㅎㅎㅎ 저도 요즘 q/a에 삽니다... 나이스님의 정보를 캐내려구... ㅎㅎㅎ
    날초~님 .... 닸.....___------->닿.... 이게 맞습니다... 한글날 지난지 며칠 되었다구... 푸헐~~!
  • ^^; 감사합니다..
  • TOG105글쓴이
    2004.10.14 16:19 댓글추천 0비추천 0
    고수님들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이미 s6을 중고로 구해놨으니 기왕이면 교환하는게 좋겠죠?
  • 나이스님 십자수님 날초님 역시... 답변 다시는 분은 몇분 계시다니깐. 근데 요즘 락샥님 답이 잘 안 달리네요. 어디 가셨나? 전 몇일전에 헤드셋을 케인크릭 S-2로 바꿨는데 역시나 가볍습니다. S-1과 80그램 정도의 차이... 15천원에 80그램이면 200원에 1그램 정도 줄인 셈이죠. S-6 좋으시겠어요. 근데 교환하시기 전에 한 번 열어보시는 것도...(참고로 전 BB 열었다가 닫는데 거의 4시간 걸렸습니다. ㅋㅋㅋ)
  • 아차, 그리고 저도 탑튜브에 브렉 레버 닿습니다. 날초님은 브렉 레버를 거의 수평으로 쓰시나보죠? 숙여져 있으면 보통 닿을텐데...
  • 탑에 레버 닿는건 마이너스각 스템+노 스페이서 세팅에서는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프렘이 14인치급이 아닌 이상에야 거의 다 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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