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몇일 전 유격조절로 고생을 해서 조언을 드릴 수 있겠네요.
저도 가이님으로 부터 조언을 들었습니다.
증상은 trek님과 같습니다. 유격이 좁아서 디스크가 디스크패드 사이로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
먼저 이것 부터 해결하지요.
1. 먼저 디스크 보다 두꺼운 그 무엇을 패드 사이에 끼워 넣습니다. 제가 찾은 방법은 화토였습니다. 처음에 두장을 끼워 넣고 그 사이에 한장 더 끼워 넣고 또 그 사이에 한장 더 끼워 넣으면 4장까지가 들어가며 그 것이 한계입니다. 이렇게 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레버를 몇번 잡았다 놨다 하면 유격이 넓어 집니다.
2. 만일 넓어지지 않는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블리딩을 다시 해야 할 것입니다.
제 경우, 앞은 넓어졌는데 뒤는 그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블리딩을 새로 했습니다. 하는 김에 앞뒤 모두 했습니다. 지금 상태 양호합니다.
3. 브레이크 켈리퍼와 유압케이블을 분리하셨다구요, NRS3님 말씀처럼 공기가 들어갔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저도 그보다 더한 짓도 해 보았습니다.브레이크 패드 뺄 줄을 몰라 켈리퍼를 분해 한 적이 있지요. 기름이 다 새더군요.-.-; 어디 기름만 샛나요, 그 기름이 도장을 벗기는 줄 모르고 그냥 놔 두었다가 프레임 도장이 죄다 망가졌답니다. 샛네..-.-;
브레이크 레버를 잡아 보고 푹신한 느낌이 들면 블리딩을 새로 하셔야 합니다.
저랑 집이 가까우시면 제가 몇일전에 구입한 dot3 브레이크액을 이용하여 해드릴 수가 있겠는데... 여건상 해주지도 못하면서 하는 이런 염장성 발언, 앞으로 없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저는 진짜로 해드릴 수 있는데... )
헤이스유압브레이크 블리딩 번개나 한번 때려볼까요?
아무튼 블리딩 하실 능력이 안되시면 샾에 맡기십시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