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헬멧은 겉쪽 쉘 부분(플라스틱 껍데기)이 떼어지기 때문에 그것만 떼어서 도색하시면 되구요, 고급 헬멧은 보통 인몰드 방식이라서 분리가 안되고, 스티로폼 부분에는 스프레이가 닿으면 녹아버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냥 쓰시거나 그래도 도색 하시고 싶으면 마스킹 테이프로 스티로폼 부분을 꼼꼼하게 막아 주시고 도색하시면 될겁니다.
먼저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차량용 카스프레이 : 대형마트나 카센터에 판매합니다. (가격은 마트가격으로 3800원정도)
차량용 "마감제" 스프레이 : 가격동일
종이테이프 : 일반 문구점에 팝니다 (500원)
손가위 : 손톱가위나 속눈썹 다듬을때 쓰는 끝이 휘어진 가위 (곡선부 자를때 유용^^;;)
준비물은 이상입니다..간단하죠(스프레이는 1통당 2개정도의 헬멧도색 가능합니다)
먼저 자신의 헬멧에 맞게 어떤부위를 어떤식으로 할지 정한다음 종이테이프를 이용하여
스티로폼 부분을 조금의 빈틈없이 붙이세요(끝부분처리가 미숙하면 지저분하게 됩니다.)
종이테이프는 붙인뒤 약 2시간 정도 지나면 떨어지기 시작하니..신중히 하시길..
혹시..도색 시작전 종이테이프 부분을 한번씩 더 확인하세요
모든 부위를 다 가렸으면 이제 본격적인 도색작업입니다
바람이 안부는곳에서 30cm정도의 간격을 유지하시면서 가볍께 뿌리세요
원하는 색깔이 나오지 않는다고 가까이 뿌리거나 많이 뿌리면 흘러내립니다.
한번 뿌린후 10~15분 정도 흐른뒤..다시뿌리고 이런식으로 2~3번 정도 하시면
원하는 색깔이 나오실 겁니다.
만약 1가지색 이상을 원하시면 마른상태에서 또다시 종이테이프 작업을 하셔야겠죠^^;;
도색이 다 끝났으면 하루정도 말리신후 종이테이프를 제거하세요
그리고 마감용 스프레이로 전체적으로 뿌리세요 (위의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2~3번 정도 두껍게 뿌리세요.. 마감용 스프레이를 잘하셔야 "광택"이 잘나고
충격받거나해도 도색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하루정도 말리세요..마감용은 마르는 시간이 더 느리니..
급한 마음에 손대시면 지문이 그대로 남습니다.. -_-;;
위와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잘됩겁니다..
도색은 쉬우나...종이테이프 붙이는게 장난이 아니니..꾸준한 인내심을 가지고 하셔야 할듯..^^;;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