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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드 싱글디짓3 + LX레버 레버감 및 제동력 향상의 질문

THE IRONMAN2004.10.24 20:15조회 수 459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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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생활에 잔차질하시느라 고생들 많으십니다. 저희 아버지 TREK 8000 완차때 달려나온 브레이크슈를 드디어 오늘 XTR슈로 앞,뒤로 갈고(3,000KM 넘게 타시어 제동력 현저히 떨어졌길래), 레버유격이 많아 가는김에 손좀 봐달라하였는데, 슈를 갈고 난후 제동력이 팍팍 잡히지 않고, 레버감도 물컹거리길래 좀더 정확한 셑팅을 해달라 하였는데, 송파XXX의 메케닉분 왈 "레버도 아비드로 바꾸셔야 딱딱 끊기는 레버감 향상되고, 제동력도 브렉암을 SD7이나 ARCHI RIVAL정도로 쓰셔야,,,,,,"
저는 직접 브렉을 정비할 실력은 없지만, 제가 알기로 현재의 조합에서 브렉의 레버감 향상(물컹거리는 느낌에서 딱딱 끊기는 맛으로)과 제동력 향상은 정확한 셑팅으로 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 다른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그리고 레버감과 제동력 향상 어드바이스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저녁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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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정확하게 셋팅만해준다면 제동력이 많이 향상되겟지요..
    정확히하기가참힘들지요...
  • 암과 레버를 바꾸지 않으시려면, 나름대로 세팅을 잘 한다고 했는데도 그러면, 케이블과 하우징을 바꿔보세요. xtr 세트로 나온 거 2만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하우징 자를 때 부드럽게 곡선을 그리도록 신경쓰시고요. 참고로 저는 앞브렉은 아치라이벌5.0(구형)이고 뒷브렉암은 xt(구형)입니다(물론 둘 다 중고). 레버는 아비드7입니다. 뒷브레이크 케이블은 제일 싼 잭와이어(천원인가 2천원인가 주었음)에다가 하우징은 1년 된 거를 그냥 썼는데 끊기는 맛이 없어서, 이번에 xtr케이블,하우징 세트를 사서 바꿔주었습니다. 하우징이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도록 신경썼고요. 레버감 엄청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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