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빵빵한 공기압에도 펑크가 나는 이유가 뭐죠?

kimchopin2004.11.03 07:23조회 수 669댓글 4

    • 글자 크기


펌프에 공기압게이지가 없어서 정확히는 몰라도 제가 눌러봐서 정말로 빵빵하게 딱딱할 정도로 공기를 많이 넣습니다.

그런데도 왤케 펑크가 자주나는걸까요? 맨날 림에 찍혀서 튜브가 2군대 이빨자국이 납니다. 라이딩 스타일이 하드코어긴 한데 타이어를 바꿔야 하는걸까요?

타이어는 맥시스 DY-NO-MITE 2.1 이구요 튜브는 흥아 5천원짜리 입니다. 메이커제 튜브 써봐야 경량이라 펑크많이나서 걍 국산 싸구려 쓰고있습니다.

림은 블랙켓 순정림이구요 제 잔거는 블랙켓 FR-5000 입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예전에 그런적이 있습니다 뭐 찔린적도 없는데 바람이 아주 서서히 빠지더군요..
    그래서 튜브를 살펴보면 살짝 칼로 그은듯한 흔적만 있고 (이빨자국비슷하게요..)
    림 테잎 다시 감았더니 좋아졌습니다 니쁠 구멍에 찢기나봐요.. 제 경우는 그랬습니다
    한번 살펴보세요..^^;
  • 빵빵하게 넣었더라도 펑크가 나는 건 림테이프 문제일 수도 있고, 튜브가 타이어와 림 사이에 제대로 자리를 못 잡고 껴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몸무게와 라이딩 스타일에 비해 공기압이 보기보다 작을 수도 있습니다. *^^*
  • 저와 비슷한 경우이시군요.
    하나 여쭤볼까요? 주로 뒷바퀴가 그렇죠?
    제생각에는 라이딩 실력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경우 바퀴에 아무리 바람을 많이 넣어도 돌이던 인도턱이던 찍히면 여지없이 snake eye현상이 일어납니다.
    생체공학 서스펜션을 십분 활용하는 기술을 터득하지 않는 한 계속 될 것 같습니다.
  • 빠른 속도로 턱에 찍히면 아무리 좋은 타이어, 튜브라고 그렇게 찍히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엄지손가락을 꽈악 눌러서 들어갈똥 말똥 넣으시고, 앞바퀴 들고 뒷바퀴 들고 (살짝 살짝 씩만 하면 됩니다) 하는 연습을 하시거나, 잘 안되면 그냥 턱에서는 속도를 낮추십시오. 어느정도 속도에서 어느정도의 턱을 찍었을 때 펑크가 났는가 생각해보시면 조심하게 될것 같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6403
98210 3 은하철도 2003.11.27 212
98209 3 mr6441 2004.05.30 314
98208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71
98207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16
98206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30
98205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29
98204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37
98203 여행.5 fate 2005.08.03 370
98202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27
98201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82
98200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71
98199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87
98198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18
98197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33
98196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79
98195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61
98194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97
98193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47
98192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54
98191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24
첨부 (0)
위로